에이프런네 부엌3

폭염에 중국시골 전통식 두반장 담그기

에이프런 2024. 9. 10. 03:44

 

 

 

폭염에 중국시골 전통식 두반장 담그기





드디어 벼르던 두반장을 폭염에 무에너지로 담그었습니다

요즘은 유튜브가 있으니까 전세계음식 배우기 일도 아닙니다

왜냐면 시골 깡촌에서도 유튜브로 돈을 벌기 때문에 난리도 아니라는...



재료



마른잠두콩 1키로 황국 1/4컵 

매운 간홍고추 1키로 

한주소금 3컵과 1/2컵

마늘 후레이크 1컵

간생강 1/4컵



조리법은 잠두콩을 물에 푹 불려서 푹무르게 삶은다음 물기 빼고 식혀서 황국을 고르게 버무려서 면보로 덮어서 폭염에 18-20시간 발효합니다

원래는 말려야 되지만 안말려도 잘 됩니다

전재료를 고르게 버무려서 밀봉하고 발효하면 되고...

원레시피에는 중국전통 향신료가 많이 들어 가지만 난 구하기도 힘들고 특이한향 싫어 하기때문에 안쓰게되는 마늘후레이크와 간생강만으로 담았어요



사진 왼쪽은 먹다남은 이금기 두반장이고 오른쪽은 내가 담은 10일도 안된 내가 담근 두반장인데 때깔은 비슷한데 맛은 발효가 끝나봐야 알겠네요

어잿든 두반장 담그기 마음에 듭니다

그박의 다른 중국전통 장류도 지속적으로 담아볼 생각이지요



하여간 대공황 오고 있으니까 비축 많이 하고 정신차리고 사세요

또 전염병창궐 예정이니까 정말 조심하라고...

이번에는 치사율이 높아서 나도 살지 모르겠네요



기도와 위로 극동방송



조리법 원작자 에이프런 

 

 

http://cafe.daum.net/apronsda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