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프런네 부엌 에이프런네 부엌 :: apron`s 에이프런 하루전날반죽 미나리부침개
에이프런네 부엌22012. 5. 28. 11:58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재료 2장분

밀가루 1컵
물 1컵
다진 미나리 1컵
식용유 5-6큰술


조리법을 쓸 길이가 안되니까요
더구나 부침개는 한국여자들이 거의 누구나 다 잘하니까 ...

일단 반죽이 중요하거든요
우연히 경희대파전 비법을 알았어요
물론 기업비밀이라 비율은 모릅니다만...
제 경험으로는 반죽이 되면 떡지고 맛었어요
그래서 저는 우리 전통 밀전병반죽으로 부침개도 합니다
그러면 부침개가 얇고 맛있지요

하여간 경희대파전은 하루전날 반죽을 한다음 다음날 부재료 추가해서 파전을 부치는것이 비법이라고 해요
원래 밀가루는 반죽해 두면 장력이 생기거든요
아마 그래서 타업소보다 맛있는 파전을 부치나봅니다
두께가 4센티를 육박한다던데 도저히 집에서는 못할것 같고 더구나 빵가루를 쓰기때문에 고칼로리가 무서워서 파전은 못하고 미나리 먹다 남아서 썰어서 하루전날 반죽해서 냉장 했다가 부쳐보니...

저는 개인적으로 부침개 안즐겨서 그런지 시판용 부침가루 축쳐진맛보다는 나아도 그리 입에 맞지는 않아요
저는 녹말 추가한 제부침개가 더 맛있더군요
제입에는...

그래도 업소에서 쓰는 비법이라는데 아무래도 바로 반죽한 푸석한 맛보다는 나을겁니다


조리법 원작자 에이프런

 


 





P 에이프런님의 파란블로그에서 발행된 글입니다.
Posted by 에이프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