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프런네 부엌 에이프런네 부엌 :: apron`s 에이프런 물파래볶음
에이프런네 부엌22012. 1. 24. 14:02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요즘 물파래철이라 물파래가 흔하지요

저는 어릴때부터 매니아에요

말린 파래 물파래 가리지 않고 잘먹어요

파래는 강력한 해독성분이 함유되어 있기때문에 건겅이 안좋은 사람들이 필수적으로 먹으면 좋은 해조류에요

특히 간에 쌓인 독을 해독한다지요

 

뭐 어잿던 저는 무조건 좋아해서 겨울마다 꼭 챙겨먹어요

가장 보편적인 레시피는 엄마표 무와파래초무침이지요

물론 맛있지요

저는 요술식초로 버무리면 너무 쉽게 하지만...

 

일단 물파래는 물에 한번 행군다음 꼭 짜서 대충 썰어서 식용유로 볶는데요

무염이지요

파래도 소량의 염분이 있기때문에 ...

그박에는 아무 양념도 안하지만 기호니까 원하는 양념 쓰세요

 

제글 오래 본 사람들은 제가 쩍하면 해조류 볶아먹는것 잘 알지요?

저는 배부른 반찬도 국물도 좋아하지도 않지만 처리가 스트레스인 사람이지요

볶으면 부피가 줄고 다용도라 쓰기도 편하고 패러디해서 먹으면 질리게 먹다 버리는 일 없어요

물파래는 워낙 비싸고 양이 적어서 버리지도 못하지만...

 

하여간에 한 번 맛보면 끌리는 맛이지만 입에 안맞을수도 있고 조금 해보고 먹겠으면 해보세요

 

조리법 원작자 에이프런

 


 



 


P 에이프런님의 파란블로그에서 발행된 글입니다.
Posted by 에이프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