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프런네 부엌 에이프런네 부엌 :: apron`s 에이프런 2012 신제품 효소건더기 효소무...
에이프런네 부엌22012. 1. 26. 12:27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효소발효는 설탕과 재료만 있으면 누구나 가정에서 담글수 있지요

그래서 효소강국이 한국이고...

하여간에 효소는 효소를 증식시켜주고 발효를 해서 키워야 비로소 효소가 되는겁니다

제가 알기로는요

 

효소의 원리는 설탕과 버무려서 공기가 통하게 저장하면 자동으로 발효가 되지요

반대로 밀봉을 하면 발효가 안됩니다

그래서 효소를 먹으려면 먼저 발효공부를 해야됩니다

제대로 발효가 되면 걸러도 부풀거나 터지지 않고 맛도 있어요

 

그러면 제대로 발효가 된 건더기는 어떻게 먹어야 똑부러질까?

적은양도 아니고 매번 물러터지고 이상한 냄새 나는 음식물 쓰레기는 스트레스 그자체지요

저는 자연주의라 먼저 건더기 해결책이 안나오면 못움직입니다

왜냐면 건더기도 대단한 약이거든요

 

폐일언하고...

제가 특허에 관심이 많다는것 아는 사람은 알테고...

우연히 효소특허를 발견했어요

물론 무는 아니구요

명절이라 주문한 재료가 배송이 안되서 기다리다 요즘 제주무가 튼실하고 싸기때문에 효소발효를 농진청표로 단시간에 발효 한다음 무건더기는 수분 걸러서 건조기로 말렸어요

원작도 발효건더기 건조니까...

맛은 건당과 맛인데 효소가 살아있고 제목 그대로 졸깃해서 젤리 같아요

 

특허를 받으려면 다년간 시행착오도 하고 시간낭비 돈낭비 스트레스 다 감당해야 받을수 있는것이 어려운점이지요

당연히 비법은 모릅니다

단지 경험과 지식 없으면 캐취할수 없다라고 밖에는...

 

전에는 제가 매실효소 건더기 갈아서 생잼도 하고 말려서 먹기도 했잖아요?

그때는 모르고 그랬고 지금은 건더기에도 효소가 듬뿍 들어있다는것을 알았지요

그래서 건과도 일단 발효후에 건조할 생각입니다

저는 합리주의라 장시간 발효하면 건더기를 못먹기 때문에 단시간 발효를 택해서 건더기도 먹는 방식을 취하기로 했어요

 

보통 관리만 잘 하면 1달도 되거든요

제 경험으로는...

조리법 이야기는 다음에 기회 되면 하고...

 

발효 건더기는 건조 할때 문제지요

설탕시럽이 뚝뚝 떨어지고 마르면 달라붙고 손도 청결유지가 기본이고 집에서 쉽지가 않거든요

그래도 나와 내가족 건강을 생각해서라도 시판용 건과 대신 발효된 건더기로 간식을 한다 하면 좀 기운이 날겁니다

 

여기서 제가 주장하고 싶은점은...

바로 조리할때 가열해서 설탕대용 한다고 자랑하는 김여사들은 참 머리속에 든것도 없다입니다

키워서 살균하면 무슨 보람이 있나요

발효하면 설탕성분이 바뀐다해도 그생고생을 왜 사서 에너지낭비에 기타등등 합니까?

정 쓰려면 효소가 살아있도록 먹어야지요

 

제가 집표 조청은 살 떨려서 못 쓰고 물엿은 끓었어요

그래서 올해 조리용 시럽을 완성할 생각입니다

이변이 없으면...

효소액과 건더기는 약으로 먹어야지요

효소를 죽이면 무슨 보람이 있냐구요?

저는 원래 음식에서 향이 나거나 강제착색은 딱 질색이라 효소를 김치담글때 말고 거의 안씁니다

 

조리법 원작자 에이프런

 


 





P 에이프런님의 파란블로그에서 발행된 글입니다.
Posted by 에이프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