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프런네 부엌 에이프런네 부엌 :: 여자코골이 상기도 저항증후군 소리없는 코골이
리뷰 후기 이벤트2015. 6. 5. 15:23





코를 고는 사람들이 남성들이 많은데요

그렇다고 여성들이 코를 안고는것은 아니지만 비율은 적지만 여성들도 코골이가 많아요

제가 어릴때 골목이 있는 단독주택가에 살았는데 길건너에 뚱뚱하고 코를 고는 아줌마가 있었는데 코고는 소리가 길건너까지 들릴정도였어요

그러니 이웃도 피해지만 가족들은 얼마나 고통을 받았을까 생각하면 코골이가 보통 큰병이 아니더라구요

코를 골게되면 멈춰지지가 않고 고쳐지지가 않은데 습관이줄 알고 병이라 생각안해서 더 치료가 안되는것 같아요





예전 연구결과로는 남자코골이 유병률은 24%, 여성이 9% 정도 였는데  지금은 더 늘었겠지요

이렇게 남성과 여성의 유병률에 차이가 나는 것은 여성호르몬 때문이라는 가설이 가장 지지를 받고 있다는데요

여성호르몬이 나오지 않는 폐경 3년 후가 되면 여성도 남성처럼 코골이가 많아지는거래요

사실은 저도 몰랐는데요

제가 잠을 얌전하게 잔다고 믿었는데 가족들이 그러는데 코도 골고 잠도 험하게 잔다네요





그래서 제가 코를 곤다는사실을 알았는데요 

그런데 제가 코를 심하게 골지는 않지만 심하게 고는 여자가 있는데 왜 그런 것이며 여자코골이는 남성코골이와 다른지 궁금한데요

여성코골이가 있는 분들이나 심한 경우는 여성이 비만이거나 흡연을 하는 경우 등으로 인한 이유로 기도가 막히기 쉽다네요

그리고 나이 들면 들수록 코를 골게 된 여성이 많아서 60세가 되면 코골이 비율이 남성 60% 여성 40%로 비슷해진다고 해요 

폐경이 지나면 기도를 둘러싼 근육을 단단하게 만드는 여성호르몬 공급이 끊겨 여성코골이가 생기기 쉽고 여성은 남성보다 상기도저항증후군이라는 소리없는 코골이가 많다는 것도 특징이 있네요









코골이 치료는 크게 수술치료와 비수술 치료로 나뉘는데요

 코골이 해소를 위한 자가행동지치료법도 보고 다음 질문에 예와 아니오로 체크해서 자신의 코골이가 어떤치료를 받아야 하는지 알수가 있어요

그런데 병적코골이 치료를 할수 있는 방법이 수면센터에 가서 검진하고 정확하게 코골이가 중증인지 알아보고 치료 하는것이 좋을것 같아요


서울수면센터

070 - 7090 - 3304











Posted by 에이프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