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프런네 부엌 에이프런네 부엌 :: apron's 굴새알심수제비
에이프런네 부엌22011. 1. 8. 12:26






올해 너무 춥고 물가고때문에 우울해서 그런지 더 춥네요
저만 그런가...
추울때는 무조건 따끈한 음식 먹어야 됩니다
체온이 떨어질때 찬 음식은 난치병의 원인도 되거든요
왜냐구요?
암세포는 찬 환경에서 활성화 된다고 합니다
제가 알기로는...
이겨울에 무슨 핑계가 필요합니까?

일단 수제비 좋지요
제가 라면 못 먹어서 국수나 수제비 많이 먹는데요
수제비도 시판용 불신해서 황금비율 수제비반죽 냉장해서 두고두고 씁니다
수제비도 전통은 식상하고 제입이 큰편인데 겨울에는 트고 입 크게 벌리기도 싫어서 한입수제비 개발했어요

디자인 수제비라면 제이모님이 아주 오래전에 반죽을 가래떡으로 만들고 다시 떡국떡으로 썰어서 수제비 끓이신 역사가 있어요
저도 종종 해먹었고...
그런데 다 귀찮아서 새알심으로 발전 시켰는데 딱이더군요
시간은 약간 오래 걸려야 익어도 잘 불지도 않아요

제가 무육수주의라는 것 알지요?
기호니까 원하는 육수 쓰세요
수제비반죽만 작은 새알심으로 굴려서 끓이면 되구요
간은 굴 추가 해서 국산 굴소스로 했어요
굴과 국산 굴소스 두가지만으로 충분이 맛있거든요
굴소스 싫으면 어간장이나 액젓 쓰세요

한국음식은 전통 살리고 대물림 하기 어려운 음식이지만 고정관념 깨면 신바람나고 맛있는 건강한 음식이 될수도 있어요

조리법 원작자 에이프런



Posted by 에이프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