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프런네 부엌 에이프런네 부엌 :: apron's 파프리카 갓쪽파 김치
에이프런네 부엌22009. 11. 21. 12:55



요즘 김장철이라 쪽파랑 갓이랑 김치 많이 담그잖아요
그런데는 제경우 쪽파 김치는 많이 안 먹어서 선물용으로 담기도 하지요
좋아 하는 갓 담글때 같이 담아서 먹어도 좋아요

갓이나 쪽파는 김장거리 절였던 소금물로 절이면 4-5시간면 잘 절어요
또 고추가루 대신 파프리카 갈아서 담그면 속이 편해서 좋은데요
제가 2달전에 속이 너무 불편해서 처방약 2달반째 먹고 살아요

그때 부터 식이요법을 동시에 해서 그런지 지금은 많이 호전되었답니다
만약에 제가 약을 안 먹었다면 식이요법 어림 없어요
여러분이 잘 알다시피 그매운 청양초에 아삭이에 해먹고 살았겠지요
그동안 고추 장아찌 거의 안 먹었어요
물론 금단 현상때문에 죽을 지경이었으나 15일정도 버티면서 시뻘건 파프리카 김치 보고 먹으니 눈이 먼저 인식해서 그런지 별 문제 없었어요
제 경우는요

그런데 문제는 한국은 파프리카 김치에 쓰기에는 너무 비싸지요
적은양으로 해결도 안되고...

그러니까요
식이요법 필요 하면 파프리카 약으로 쓰세요
그리도 부탁인데 위장약 먹을만이라도 매운맛 금하세요
안그럼 치료 안됩니다

조리법 원작자 에이프런





Posted by 에이프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