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프런네 부엌 에이프런네 부엌 :: apron's 골수팬들에게 주는 특별한 선물2 저가당 당침 편강만들기
에이프런네 부엌22009. 11. 25. 12:25




재료

당침생강 건더기 1컵
설탕 1/4컵


조리법

1. 당침생강 건더기만 건져서 후라이 팬에 담나준다음 분량의 설탕을 추가 해서 중불로 저어주면서 조려준다
2. 설탕이 녹아서 큰거품이 생기면 약불로 줄이고 시럽을 수저로 떨어뜨려서 방울방울 떨어질때 불에서 내려준다
3. 생강이 미지근 할때까지 굳힌다음 수저로 떼어서 그대로 식혀준다
4, 굳은 생강을 채반에 고르게 펴서 널어 말린다


조리법이 전혀 다르지요
이방법은 통털어 20분도 안걸립니다
그런데 건조가 오래 걸리지요
건조가 중요 한점은...
제대로 건조 하지 않으면 상하기 때문입니다
건조는 바람에 잘 말라서 오래 걸려야 일주일 걸리구요
건조기에 말리면 하루면 될겁니다

조릴때 불이 너무 세거나 오래 조리면 설탕이 타니까 조심 하세요
설탕이 타면 건강에 해롬고 색이 검어지니까요
또 조리도구는 밑이 넓은 후라이팬이 적격이고...

그리고 제가 데친 생강과 생생강 2가지 다 했어요
차이를 보여 주려고...
건조중인 생강이 왼쪽이 데친 생강인데요
아무래도 색이 죽어요
부피도 줄고...

제 생각으로는 데치지 말고 물에 우려서 쓰면 좋겠어요
전 향이 좋아서 데치는것 싫어 하지만 사정 따라 쓰세요
제가 나이가 들수록 일하기 싫고 꾀가 나요
그러니까 자꾸 일 줄일 궁리만 해요
자동으로...
그런데 아무래도 지식과 경험이 큰 재산이라 늘 제가 이깁니다
제가 평생 쉽게 맛있게 이쁘게 먹어야 되니까요

시중에 유통되는 제품과 비교 거부합니다
부엌식품의 신 개발품은 품격이 다르니까요
우리 끼리 통하는 말 아시지요?


조리법 원작자 에이프런


Posted by 에이프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