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프런네 부엌 에이프런네 부엌 :: apron's 워터 로스트 육류 물구이
에이프런네 부엌22009. 12. 1. 12:03




요즘이 김장철이라 돼지고기 많이 먹지요
물론 수육이지만요

저는 개인적으로 육류 많이 안먹어요
소시적에는 무척 즐겼지만 나이가 들수록 싫어져요
정 먹고 싶으면 먹어요
1년 몇번 정도는...

그런데 육류의 문제는요
한식문화가 말썽 이란것입니다
그저 불에 구워야 제맛이니까요

제가 먹는법 공개 할게요
사람은 기호와 보는 관점이 다 다르기 때문에 누구는  어머 여우 같아!
또 누구는 어쩜 그것도 요리라공~

저는 제가 평생 먹을 먹을 조리법 고안 하고 연구하는 사람입니다
때문에 진솔한 조리법 써요
먼저 제가 먹어야 되니까요

현대인의 문제는 육류 과다소비잖아요
지금은 조미료 처럼 인이 박혀서 끓을래야 끓을수가 없는 지경이구요
게다가 익히법이 잘 못 되어 난치병 1위의 불명예를 안고 있어요

일단 후라이 팬에 고기를 한쪽이 익을때까지 익히다가 국물이 없어지고 탈뜻하면 바로 물을 보충해줍니다
그다음 익히면서 뒤집어 주면 이미 국물이 없어지고 기름만 남게 됩니다
매번 새로 구울때마다 똑 같아요

이방법은 절태로 안타고 육즙이 고스란히 살아 있고 맛이 부드럽지요
삼겹살 구궈 본 사람은 제말 이해 할겁니다
육즙이 다 빠져나가 퍽퍽 하잖아요

저는요
이 방법으로 고기 구어서 냉동 했다가 고기 필요 할때 써요
너무 좋아요

또 기름이 많이 나오게 되지요
그러면 따로 병에 물안들어 가게 담아서 데우고 거르면 화장품이나 비누 만들때 쓸수 있어요
물론 짜장 할때 써도 됩니다
먹을거라면 냉장이 기본이구요

저는 같이 살자주의고 자연주의입니다
제가 여우 처럼 사는것 근거무근 아닙니다

같이 건강 지키고 잘 살았으면 합니다

조리법 원작자 에이프런
Posted by 에이프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