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프런네 부엌 에이프런네 부엌 :: apron's 검은비봉 숙주나물(콩나물) 키우기
에이프런네 부엌22010. 3. 12. 11:34




콩나물 키우기는 뻔한 레시피라 자세하게 설명 안해도 아시지요
저는 콩나물 매니아입니다
얼마나 좋아 하는지 평생 먹고 살아요
당연히 재배에 지대한 관심이 있어요
때문에 우리나라 콩나물 재배기라면 거의 다 봤어요
결과만...
하나만 남기고 분양 했어요
도저히 감당을 못하겠더군요
공간 차지 하지 보통 애물이 아니에요
저만 그랬나...

그래서 재배기를 잘 안씁니다
귀찮고 부담 스럽기때문에 차라리 사 먹어요
그러다가 운인지 지난 겨울 우연히 콩나물 4키로 1박스를 어처구니 없이 싼값에 먹을수 있었어요
그런데 박스를 연 순간 깜짝 놀랐지요
콩나물을 비봉에 길러서 그대로 출하 했던 것 같았어요
비봉에 구멍에 숭숭 뚫려 있더라구요
이거다 싶었고...
물론 기업비밀은 전혀 모릅니다
또 그콩나물은 반투명 비봉이었고...
검은색이 아니에요

당연히 돈에서 배우는 기막힌 아이디어는 곧바로 써먹어야겠지요
그런데 경험상 나물은 물만 주면 되고 가려 주면 됩니다
그래서 검은 비봉에 송곳으로 구멍을 3-4단 간격을 두고 뚫어서 불린 녹두를 담아서 매일 물을 10번정도 뿌려주고 다시 묵어서 싱크볼 안에 방치해서 키워봤어요
적중율이 70%이상 되기 때문에 성공 잘합니다
그렇다고 아무거나 적중률에 걸지는 않아요
제가 쓸 조리법만 하지요

일단 콩나물도 같은 방법으로 하면 되고...
크면 10배이상 부피가 나가니까 비봉은 넉넉하게 큰 사이즈 쓰세요
말라서 1컵정도면 3-4인 가족 충분이 먹으니까 많이 키우지 마세요
5일이상 지나면 꽤 자라는데 그후에는 잔뿌리가 나올정도로 키우면 질겨 지니까요
대충 크면 물에 행구어 보관 하거나 먹어야겠지요

제경우 불로거 정보 절대로 안씁니다
유행 타보니 어느것 하나 다시 해 먹고 싶은 레시피 없었고 당일바리 짜집기 표절로 얼룩진 지저분한 레시피는 비위가 상해서요
그래서 돈에서 많이 배우지요
돈보다 더 진실되고 더 무서운 조리법은 없거든요
제가 힘들게 배우고 연구해서 공유 하는것 노린바 목적이 없읍니다만...
원작자 불표시 표절배포 사절합니다
자꾸 남의 레시피 도용하면 언제 저작권법에 걸릴지 모릅니다
저작권법은 친고죄라 당사자가 고소하면 게임 오버거든요

제말 무슨 말인지 아시지요

조리법 원작자 에이프런


Posted by 에이프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