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프런네 부엌 에이프런네 부엌 :: apron's 무동력 알로에겔
에이프런네 부엌22011. 1. 12. 12:50











겨울에는 알로에 보관도 용이하고 먹기도 좋은데요
껍질벗기고 알맹이만 갈아서 겔이나 젤 시판용 팔잖아요
집에서는 믹서기로 갈아도 됩니다만...

저는 여러분이 알다시피 자연주의 지구온난화에 대한 책임감 때문에 늘 속이 불편합니다
알로에의 경우 무동력 얼마든지 되구요
채칼로 썰어주면 덜 썰린 부분이 씹혀서 더 맛있어요

일단 알로에는 물에 담그엇다 새물로 행구고 물기 뺀다음 원하는 길이로 잘라서 다시 세로로 2등분하면 채썰기 좋지요
그다음 설탕은 4대1정도 추가하거나 3대1에 꿀 1로 바꾸어 주고 버무려서 겔로 먹으면 되구요
꿀은 아래로 가라앉지만 아무래도 꿀이 건강에 좋으니까 저는 묵은꿀 다 치우려고 꿀 썼어요

알로에는 동서양이 인정한 최강 약재중 하나인데요
무조건은 안되고 체질에 맞아야 됩니다
뉴스 보니까 손발 찬 사람은 안좋다고 하던데 자신에게 맞는지 먼저 알아보고 먹으면 도움이 될겁니다
저는 알로에 매니아지만요
저는 뭐든지 맹신 안하고 많이 못먹는 체질이라 생각나면 먹는 정도라 문제가 없지요


조리법 원작자 에이프런
Posted by 에이프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