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프런네 부엌 에이프런네 부엌 :: 재활용쓰레기 모아서 일석2조 기부도 하고 적립금...
리뷰 후기 이벤트2011. 11. 5. 15:17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얼마전에 우연히 트위터에서 보았어요

저는 환경보호에 지대한 관심이 있어서 남들 눈에 안보이는 것들이 보이거든요

트위터는 빨리 지나가잖아요

그러니까 그시간에 타임라인을 보지 못하면 캣치가 안되거든요

이벤트도 아니고 홍보맨션인데 제게 딱 걸립니다

너무 마음에 들더라구요

사업 계획자체가...

 

제가 작년인가 우연히 목격했어요

저는 아파트에서 관리하는 청소부나 경비아저씨들이 늘 처리해서 가져가는것 보기 어렵거든요

그러다 딱 보니까 글쎄 재활용 쓰레기가 완전히 사업이더군요

돈도 큰돈 되겠고 아까워도 큰마음 쓰고 기부한다고 생각하고 옷이나 이불 다 깨끗하게 버렸더니 그게 제마음과 달랐어요

그다음부터는 이를 갈면서 옷이나 신발은 나눔재단등으로 보냈어요

그러다가 누가 그런말을 하더라구요

재활용 쓰레기 사업이 더럽고 지저분하지만 앞으로 큰대박 사업이 될거라고...

자기도 보니까 사업자거 저녁에 벤츠 끌고 나가더라나요

그말 듣고 더욱 열받았어요

어자피 저는 공짜로 버리기밖에 더하나요

이판사판이지...

 

그래서 마침 잘 됐다 손뼉치면서 조인마켓에 가입하고 기다렸어요

조인마켓 사업이 초창기라 개인은 별로 없는데 제가 하겠다고 했더니 전화준다고 하더라구요

왜냐면 조인마켓도 사업이라 큰사업을 해야 수지가 맞지요

그래서 학원이나 회사등에서 버리는 폐컴퓨터나 주변기기등이 인기가  있겠지요

그래도 우리거 이일을 해야 되는 이유가 얼마나 많은데요

일단 수익을 20%돌려 준다고 해요

아파트에서 10000원 벌려면 1년도 더 걸리겠지만 그게 문젠가요

제일 좋은점은 헌옷이나 이불 신발등 주기도 힘들고 버리기 아까운 물품들이 천사통에 담기면 진짜 우리 불우이웃들에게 분배가 된다는거에요

그러면 버리면서도 마음도 편하고 기부한다 생각하면 좋은옷도 천사함에 넣게 될테지요

 

그런데 재활용도 병 스티박스 비닐등은 안된다고 해요

아무래도 신문이나 프라스틱  박스등만 모아야 될것 같아요

그래서 저도 재활용 쓰레기 직접 분리수거해서 천사통에 넣기 시작했어요

저는 처음이라 많이 못모을듯해서 한박스만 받았는데요

양이 많으면 여러게 받아서 모으면 될겁니다

초창기라 아파트는 전국에 다 돌지 못할수도 있어요

일단 가입하고 기다려 보세요

발 넓으면 아파트 부녀회나 동네 이웃끼리 모아서 적립금도 받고 기부도 하는일에 동참해도 좋잖아요

 

어잿던 재활용 쓰레기 소중하게 모아서 일석이조 사업에 동참해주시면 좋겠어요

 

조인마켓 

 

http://joinmarket.kr/ans/jm/jm1.php

 

트위터

 

http://twitter.com/#!/JoinMarket


P 에이프런님의 파란블로그에서 발행된 글입니다.
Posted by 에이프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