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프런네 부엌 에이프런네 부엌 :: apron's 에이프런 감자가루와 말린들깨순
에이프런네 부엌32014. 6. 16. 11:24

 

 

 

 

 

에이프런 apron's 에이프런 감자가루와 말린들깨순

 

 

 

 

 

묵은 감자가 많아서 껍질 벗기고 썰어서 바삭하게 말려서 제분을 했어요

일단 감자가 양이 많으니까 옹골지게 먹을 궁리 하는데 가루밖에 해답이 안나오잖아요

건조 하고 갈아두면 부피도 줄고...

 

머 어잿던 감자가루 맛은 미수가루 비슷하니 구수합니다

원래 계획은 날가루 약으로 먹으려고 했는데 다용도로 써야겠다고...

 

그리고 지금 한창 들깨순 나물 연하고 맛있는데요

제가 묵나물중에 좋아 하는 나물중에 하나가 바로 들깨순나물입니다

진짜 고소 하고 맛있어요

그래서 질겨지고 억세기 전에 틈나는대로 말립니다

'

일단 들깨순은 물에 담그었다가 행군다음 그대로 조리도구에 담아요

물은 안씁니다

고르게 뒤집어 주면서 살짝 데치고 그대로 뜨거울때 채반에 펴 널어요

꺽어서 딱 부러질때 밀봉해야지 대충 보관하면 누지고 군내 나서 버리게 되니까 철저하게 보관을 잘 해야됩니다

 

요즘은 1인가구가 500만이 넘잖아요

들깨순 나물 조금씩이라도 말려서 모으면 음식물 쓰레기 버리고 식비도 버리는 일 줄지요

건조는 다 때가 있는법 가을에 억세지면 말려서 못 먹고 버리는일 허다하잖아요

그래서 지금 연한 애호박 그밖에 말릴것 찾아서 말리고 있다네요

 

조리법 원작자 에이프런

 

 에이프런네 부엌 다음카페 http://cafe.daum.net/apronsday

 

 

 


내 몸을 살리는 야채 과일

저자
도쿠에 치요코 지음
출판사
씽크스마트 | 2010-05-15 출간
카테고리
요리
책소개
야채와 과일을 맛있게 먹고 있습니까?우리는 야채와 과일을 맛있게...
가격비교


Posted by 에이프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