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프런네 부엌 에이프런네 부엌 :: apron's 연습용 비스코티
에이프런네 부엌22010. 3. 9. 12:10




제과 초보때는 쉽고 빠른 과자종류 많이 섭렵했어요
과자는 제과라고 하지요
제빵은 발효를 해야 되지만 제과는 소다나 베이킹 파우다로 스피드 하게 구울수 있어요
그런데 제경우 입에 안맞아서 한동안 제과를 안했어요
장장 10년이상을...
앞으로도 거의 안할겁니다만...
왜냐구요
고칼로리에 건강에 무척 나쁩니다
원래 맛있는 먹거리들은 악재도 있잖아요
반대로 맛없는 먹러리들이 호재구요

폐일언하구요
요즘 제가 버터 만들기 공부중이에요
그런데 인터넷 불로거 정보는 늘 불신하지만 쓸만한 정보 자체가 없어요
예를 들어 볼게요
우리 김치를 일본인이 패러디 하면 종주국 될까요?
그러면 일본에서 우리가 배워야 되겠읍니까?
때문에 해외 사이트에서 원어로 쉐프나 원로들 레시피로 배웁니다
그런데 처음이라 실패를 했어요

버터는요
원리가 이렇다지요

http://www.sciencetv.kr/_comm/pop_mov.php?s_mcd=0158&s_hcd=03&key=200910281403265767

또 방법이 여러가지 있어요
나중에 기회되면 공유 하려고 원어 레시피 답습중입니다
생크림은 귀하고 비싼데 망쳤다고 버릴수 없지요
그래서 비스코티 반죽에 썼어요
일단 비스코티 원어 레시피는 재료가 계란 밀가루 설탕 버터 물이나 우유에 베이킹 파우다가 들어 갑니다
제경우 중력분 3컵당 베이킹 파우더 1큰술 비율로 썼어요
비스코티는 반죽을 약간 질게 합디다
그래서 대충 질척하게 반죽 해서 성형 하고 200 무예열로 50분 정도 굽고 꺼내서 식혀서 썰어서 다시 200도에서 30분정도 구었어요
저는 단맛이 싫어서 무설탕인데 색상이 좀 덜 나긴 해요
맛은 바삭하고 고소하데요
원래 비스코티는 2번 굽게되어 있기 때문에 일종의 과자맛이 나는거지요

저는 더이상 비스코티에 매력이 없어서 언제 또다시 하게 될지 몰라서 연습용이지만 참고하라고 고개합니다만...


조리법 원작자 에이프런


Posted by 에이프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