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프런네 부엌 에이프런네 부엌 :: 짝퉁 잡채밥 냉동잡채밥
에이프런네 부엌32022. 12. 19. 07:03

 

 

짝퉁 잡채밥 냉동잡채밥 

 

 

나는 밥 한끼는 꼭 먹어야 사는 밥순이라 밥을 먹고 나머지는 아무거나 먹을수 있는 그런 식성이다보니까 밥에는 진심 지대한 관심을 가지고 삽니다

그런데 나이가 들수록 성질이 급해지더니 밥할 시간을 못 기다려서 밥 못해먹어요

왜냐면 그시간 지나면 먹기 싫어지기때문에...

 

그러니까 아무래도 바로 먹을 수 있는 즉석밥에 눈이 갑니다

그중에 하나가 냉동밥이구요

냉동밥중에도 여러가지 들어가는 복음밥이 끌립니다

그래서 여러가지 꽤 먹어 보았는데 입에 맞지 않더니 어떤 잡채밥 맛을 보니 입에 맞았어요

 

그래서 이거다 하고 바로 야채 다지고 삶은당면 추가해서 볶아서 냉동했어요

개인적으로 육류를 함부로 쓰지 않기때문에 저렴하게 빠르게 잡채밥을 완성...

일단 집에 있는 표고버섯 부로컬리기둥 당근을 야채다지기로 다지고 복은다음 밥을 일부러 고두밥을 지어서 추가해서 간을 진간장만으로 당분을 쓰지 않고 볶았어요

 

간을 진간장으로 안하고 굴소스 썼을수도 있는데 영업비빌은 모르니까 진간장으로 했더니 뭐가 빠진맛이더라고...

그래도 이게 어디냐 하고 내가 먹을 잡채밥에 등극시켰습니다

일단 달지 않아서 좋고 음쓰될 재료들 구제해서 좋고 영양은 뭐 말할 필요도 없잖아요

 

어잿든 나는 쌀과 김치가 이나라의 미래고 이나라를 살려줄거라 믿기때문에 밥은 열심히 연구할겁니다

 

요즘 경기침체 사이클로 들어가는 구간에 우리가 살게되었네요

내년에 구조조정 해고등 너무 힘들것이고 물가 폭등 공과금 에너지폭등으로 힘들건데 적어도 4-5년은 생고생 하게 될겁니다

경제위기를 지나온 사람들은 다 아는 사실이고 그사람들은 내핍에는 강해서 견디겠지만 청년들은 힘들거에요

최대한 절약하고 건강지켜서 엄한돈 안나가게 지키고 쓸때없이 악풀 달고 다녀서 벌금 물지 않도록 하세요

뭐가 중요한지 자각하라는...

 

올해는 다행히 쌀값이 쌉니다

우리집도 2포대째 기부했어요

나는 기부할때 종교를 가리지 않습니다

그대신 돈으로는 안하고 쌀이나 식재료료를 보냅니다

돈은 못 믿겠어서...

 

원각사 급식소 갑자기 노숙자가 늘었다는데 추운데 따끈한 국물 대접하는곳이라 마음편하게 기부했어요

원각사 고영배 010-3737-2658

혹시 쌀 잉여분 있으면 기부하면 복 받을거에요

사람은 어려울때 도와야 되거든요

내글이 도움이 되거든 기부...

 

기도방송 극동방송

 

조리법 원작자 에이프런 

 

https://cafe.daum.net/apronsday

 

Posted by 에이프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