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프런네 부엌 에이프런네 부엌 :: 소원성취 김치군내 안나는 김치만두소 다용도 김치복음
에이프런네 부엌32022. 12. 5. 07:25

 

소원성취 김치군내 안나는 김치만두소 다용도 김치복음

 

올여름 생각하면 김장 못 할줄 알았는데 배추폭탄을 맞아서 감사하게도 김장을 하고 남아서 기부도 했어요

그러다보니 묵은지 신김치가 많아서 급처분을 ...

 찌개나 국종류 그리 즐기지 않다보니 아무래도 만두나 복음밥을 많이 해먹게 됩니다

김치만두만 좋아한다고나 할까 고기도 야채도 입에 안맞아서요

 

어잿든 그동안의 김치만두소 노하우는 이제 더 안나올듯...

왜냐면 너무 쉽고 편하고 맛있습니다

 

김치는 대충 잘라서 믹서기 커터기능으로 굵게 갈아요

그다음 팬에 기름 없이 복아야 되는데 복았다 식혔다를 몇번 하면 빠르게 수분이 날아갑니다

국물이 거의 없어질때까지 볶아서 만두도 하고 찌개 복음밥등 다용도로 쓰면 좋아요

원래 복음밥 할때 다용도로 쓰려고 해먹었는데 만두소 하니까 레알 신세계지 뭡니까?

 

이니게 내가 그리 싫어하던 군내가 안나서 좋은데요

김치만두소 어느집 만두나 얻어먹어 본바로는 니만두 내만두 할것 없이 군내가 진동해서 아하 나만 그런것 아니고 김치가 문제구나 했거든요

만두 하다 보면 일이 많으니까 아니면 몸살이 난다거나 해서 바로 소비 못하고 방치했다가 하는 일도 다반사잖아요

 

김치의 군내는 처리과정에서 잡균이 들어가서 세균이 번식하기 때문이지요

전문가는 아니지만...

하여간 나는 그 군내가 너무 싫어서 가뜩이나 하기 싫은 만두빚기가 스트레스였어요

이상하지 않나요?

시판용 만두는 군내가 안난단 말이지요

 

그런데 지금은 만두소 군내를 잡아버렸고 김치도 적당한 크기로 다져서 일도 줄어서 한결 편안한 마음으로 김치만두 해먹게되었어요

소량이면 야채다지기로 많으면 믹서기로 다져서 국물도 짜내지 않고 김치 찌끄러기까지 다 먹을 수 있어서 너무 좋은겁니다

그렇게 하면 맛이 더 배가 되어 진짜 김치만두가 되지요

 

다진김치복음에 원하는 부재료를 추가해서 기호에 맞추어 김치만두 만들어 보세요

지난번에 만든 만두피로 만든 만두피 소비할겸 한보따리 쪄서 냉동 했더니 든든하네요

 

올겨울 한파에 에너지난 없게 혹한에 환란당하지 않게 해주시라고 기도합시다

내년에는 더 가혹할테니 실직에 대비하고 대응할 준비도 하고 ...

그런데 공산품 가격은 떨어지는 디플레가 오고 있더군요

식품도 50%까지 떨어지기도 하고 생각해 보니 재고는 남아 돌고 유통기한때문에 그야말로 눈물의 땡처리를 하는 것 같아요

 

이럴때 비축하세요

땡처리 사는 것도 애국이거든요

안사면 다 폐기 될테니...

곧 디풀레되면 중고차도 떨어지니까 참고해서 절약하고 사세요

 

기도방송 극동방송

 

조리법 원작자 에이프런 

 

https://cafe.daum.net/apronsday

Posted by 에이프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