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프런네 부엌 에이프런네 부엌 :: apron's 마늘 초절이
에이프런네 부엌22009. 12. 8. 12:19


재료

편마늘 1컵
식초 1컵

조미액

정수나 끓여 식힌물 1/2컵
초우린 식초 1/4컵
소금 1/2작은술

옵션 설탕 1큰술


조리법

1. 마늘은 얇게 슬라이스 해준다
2. 편마늘에 분량의 식초를 부어 실온에서 24시간 정도 방치해서 매운맛을 빼준다
3. 조미액을 만든다음 마늘건더기와 분량의 마늘식초국물을 떠서 담아서 냉장한다

마늘은 편으로 썰면 매운맛 너무 잘 빠집니다
또 식초는 매운맛 빼는데는 타의 추종을 불허 하는 귀재입니다
생강도 똑 같이 매운맛 빼서 하면 되구요
남은 초식초는 음식 할때 쓰면 됩니다

자 그러면 왜 매운맛 빼야 되는가에 대한 제 경험 알려드릴까요
이제와 고백하건데 지난 폭염에 역류성 식도염에 걸려서 죽다 살았났어요
내시경 검사 해보니 식도가 전부 헐어서 피빛이더군요
그런데 변 색상도 진흑색이고 평생 모르던 빈혈이 생기더라구요
나중에 알고 보니 식도에서 과다 출혈로 인한 증상이데요

그런데 저는 입맛이 깔끔한 맛을 즐겨서 매운맛 좋아해서 마늘도 익히면 못 먹어요
마늘은 익으면 비위 상하는 냄새가 나서요
마늘은 생마늘이 가장 향이 좋거든요
물론 마늘만 먹고 병이 생긴것은 아니지요
제가 매운맛 중독이라...

말이 나왔으니까요
역류성 식도염 증상은...
물만 먹어도 그트름이 나고 자주 체하고 무언지 모르게 속이 불편합니다
일반적으로 그런 증상에는 소화제 먹고 말지요
위가 너무 얌전해서 병이 깊어져야 그러면 죽을 지경이라 회생 불능이 될 사안이지만...
사람은 손이 베인다거나 육안으로 보이니까 지혈도 하고 병원도 가게 되어 출혈을 막지만 위는 전혀 볼수가 없기때문에 큰병 걸려도 모릅니다

문제는 식도와 위가 상처가 나면 안된다입니다
제가 여러번 글 썼지요

제가 처방약 먹으면서 따로 혼자 식이요법을 하고 나름 속편하게 살기 위한 공부와 연구를 했어요
그중에 하나가 바로 마늘입니다
마늘이 왜 문제인가 하면 매운맛이더군요
그 매운맛이 얼마나 강하면 식도에 상처를 냅니까?
의사들이 매운맛 금해라 하면서 열거한 채소중에는 마늘 고추 양파 부추등이 들어 갑니다
일단 입에서 매콤하면 다 반품처리 처리 해야 됩니다

폐일언 하고 마늘의 매운맛 빼면 생마늘 얼마든지 먹을수 있어요
보다 시피 항간에 없는 모양새에 맛도 순해서 어린이도 먹을수 있어요
저는 제가 먹을 조리법 공부하고 연구 합니다
제가 경험하고 체험 해서 공식을 뽑아요

무슨 말인지 아시지요?

조리법 원작자 에이프런
Posted by 에이프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