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프런네 부엌 에이프런네 부엌 :: apron's 미역꽁치조림
에이프런네 부엌22010. 3. 19. 12:36








요즘이 또 묵은 미역등 해조류 정리해야지 안그럼 금방 여름에 보관부실로 누지고 쩐내 나게 됩니다
미역은 특유의 묵은내가 나면 역해서 미역국 못 끓입니다
저만 그런지...

제가 해조류 매니아에요
당연히 미역 좋아합니다
그런데 개인적으로 미역국 부담스러워서 잘 안합니다
반대로 미역을 나물로 볶거나 조리는데요
기호 겠지만 무척 맛있어요
물론 조림용도 묵은 미역 씁니다
조림은 묵어도 역한 냄새가 안납니다
제 경험으로는...

일단 미역을 불리는데요
생미역은 그대로 쓰고...
양념은 미역과 고추가루는 어울리지 않아서 제경우 안씁니다만...
기호니까 원하면 쓰세요
양념은 일반적인 간단한 양념인데요
저는 조청간장 쓰는데요
3인분당 2큰술 이상 쓰면 짜서 안됩니다
나머진 물로 조려주면 되구요

해조류는 생선과 찰떡궁합이라고 해요
저는 생선 매니아라 그런지 너무 맛있어요
생선은 등푸른 생선이 좋은데 생물은 비릴수 있으니까 통조림 쓰면 기가 막히게 더 맛있어요
단 통은 간이 되어 있기 때문에 간장 쓰지 않아도 됩니다
저는 일부러 생선을 압력솥으로 가열한 다음 쓰지만요
귀찮아도 뼈도 먹을수 있고 덜 비리거든요

또 해조류는 갑상선 저하증에는 많이 섭취하면 독이라 하니까 해당되면 조심하세요
뭐든 자주 많이 먹으면 불균형으로 인해 병이 될수도 있거든요
저는 입이 짧고 까다로와서 자주 못 먹지만요
때문에 뭐든 병이 될 만큼 먹는일이 없지요

조리법 원작자 에이프런


Posted by 에이프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