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프런네 부엌 에이프런네 부엌 :: apron's 천연 위염약 민들레탕
에이프런네 부엌22010. 3. 27. 12:50









먼저 제가 저 자신을 위해서 동의보감 공부 하고 음용을 한 실험 보고서입니다
그래서 제가 저작권자라는것 분명히 밝혀두겠읍니다

제가 위염증상이 있어요
그래서 제산제도 먹고 그래요
그러다 보니까 제산제가 얼마나 위험하지 도저히 알고는 못 먹겠더군요

폐일언하고...
위염은 2가지 있어요
하나는 제산제 복용해야 되는 위산과다이구요
또 하나는 위산이 부족한 무산입니다
어제 글 썼잖아요
우리나라 사람들 위산과다 보다 무산이 더 많다고...
때문에 증상을 알고 처방따라 약도 먹어야 겠지요
제경우 위산과다인데요
소화가 잘 안되고 신물이 넘어옵니다
어떤 위염이든 민들레가 도움이 된답디다
동의보감에는...

민들레는 생민들레도 효과 있다는데요
한철만 나오기 때문에 건조를 쓰면 좋은데요
보다시피 시판용은 꽃봉우리가 피기 전에 뿌리채 말려서 팔아요
그러면 일명 포공영이라고 해요
포공영만 고아도 되지만...
저는 위염에 좋은 건조 양배추와 부로컬리 추가했어요

다릴때는 시판용은 흑이 붙어 있으니까 물에 담그어 흑을 떨어버리고 씁니다
또 민들레는 하루 복용치가 20내외라서 민들레와 양배추 3대1 정도로 섞어서 끓여요
당연히 민들레만 됩니다만...
기호니까 원하는대로 쓰세요
물양은 원래 한약은 4배정도의 물을 부어서 1/3도로 졸여서 걸러서 써요
약불로 뚜껑을 넘치지 못할 정도로만 열어두고 끓여야 한약 성분이 안날라 간다고해요
한약은 하루치만 달이는것이 정석이자만요
제경우 많이 다려서 하루에 1번 가열해서 퍼마시기도 해요
나이가 들수록 귀찮은것이 싫어서요

용법은...
하루에 3번 1컵씩 식전에 마셔요
민들레는 만병통치표지만 특히 살균 소염 또 면역력도 올려 준다고 동의 보감에 써있어요
위염에도 특효라고...
그런데 민간요법은 꾸준히 먹어야 된다에요
먹다 말다 하면 효과가 없어요
또 맛은 못 먹을 만큼 역하지 않아서 차처럼 마실수 있어요

이런말 하면 얼굴 돌리고 싶을건데요
위염은 바로 고쳐야지 안그럼 만성이 되면 수술 할수 박에 없어요
그런데 위염은 마음 먹기 따라 고칠수 있어요
일단 짠음식 매운음식 식초등 줄여 드세요
또 생마늘이나 독한 채소도 안좋구요
소화가 안되는 원인인 고기류 줄여야 됩니다

돈으로 살수 없는 정보 드릴까요
밥 먹고 후식은 반드시 과일 드세요
신과일은 거의 다 산성이 아니고 알칼리에요
위산은 산성입니다
과일 못 먹을 경우에는 아몬드 드세요
아몬드가 알칼리거든요
아몬드 없으면 땅콩 안됩니다
땅콩은 산성이거든요
제가 알기로는...
이런식으로 산성을 피하고 알칼리로 중화시켜 주면 신물이 오라 오는 증상이 없어집니다
제가 경험 해서 제산제 안먹어요
돈도 적게 들고 건강 지키는 과일과 채소가 제산제거든요
일석 이조지요


조리법 원작자 에이프런



Posted by 에이프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