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프런네 부엌 에이프런네 부엌 :: apron's 에이프런 2012 신제품 내가 제일 맛있어 양념도우미 돼지고기구이
에이프런네 부엌32012. 11. 8. 10:08

 

내가 제일 맛있어 양념도우미에이프런

 

 

 

 

 

 

 

 

 

 

 

내가 제일 맛있어 양념도우미 재료

원하는 양념채소 잘게 썰어서 1키로
설탕 1키로


조리법

1. 원하는 양념재료는 손질하고 물에 행군다음 물기를 빼주고 잘게 썰어준다
2. 썬재료에 분량의 설탕을 추가해서 고르게 버무린다음 단단히 밀봉해서 실온보관한다
3. 쓸때는 원재료의 5-10%정도 섞어서 쓴다



제가 시판용 거부증이 있는데 다른 사유가 아니고 가격대비 맛이 없다입니다
제일 싫은점은 바로 양념이 물이간 냄새 그냄새를 역겨워서 도저히 먹기 힘들서입니다
시판용 살균 가열하기 때문에 어쩔수 없이 그런 현상이 나는거지만...

어잿던 오랜 경험과 지식으로 내가 먹을 쉽게 퍼쓰고 맛있는 양념류 개발중이에요
그중에 하나가 바로 내가 제일 맛있어에요
한 번 만들면 1-2달 걱정이 없어요
용도는 거의 무한데인데 김치 담글때 10키로통 바닥에 1국자 깔고 담고 물김치 담글때도 티백에 담아서 1국자 쓰면 기가 막히게 당도가 맞고 탄산이 생깁니다

또 찬거리 할때 재료가 1키로면 1국자 퍼쓰면 대충 당도가 맞아요
예를 들면 고기양념 할때 양념도우미와 후추가루 정도만 쓰면 되고 간장으로 간만 맞추면 된다구요
저는 돼지고기 닭고기도 거의 다 불고기양념을 하거든요
돼지고기에도 딱 이에요
돼지고기 베이컨 하려면 소금을 추가하고 재웠다가 물에 행군다음 만들면 되고...
제가 베이컨도 하려고 하지만 훈제기도 없고 장소도 없어서 연습하고 고구마냄비에 구어서 선물 했어요
데워서 썰어 먹기만 하면 되니까 좋은 선물이지요

일일히 다 설명 못할 정도로 다용도입니다
저는 주로 생선 절이거나 김치 담글때 많이 씁니다만 얼마나 편하지 모릅니다
맛이요?
좋은 재료 손수 다지고 만드는데 맛이 없겠읍니까?
뭐 기호와 취향이라 만장일치는 없으니 할말 없고...

양념재료도 그때그때 양파나 고추 되는대로 마늘 생강 기호대로 원하는 재료 원하는 비율로 만들면 됩니다
가장 좋은 점은 쓸때 없이 과다한 당분을 쓰지 않게 된다는것이고...
바쁠때 다지고 썰고 할 필요가 없다는것...

조리법 원작자 에이프런



양념은 약이다

저자
박찬영 지음
출판사
국일미디어 | 2010-08-13 출간
카테고리
건강
책소개
음식이 몸이라면 양념은 혈액이다!질병 대부분이 음식 때문임을 인...
가격비교


 

Posted by 에이프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