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프런네 부엌 에이프런네 부엌 :: apron's 에이프런 유부 아주쉽게 펴는비법으로 만든 유부동
에이프런네 부엌32012. 10. 31. 09:45

 

유부펴는법에이프런

 

 

 

 

 

 

 

 

 


나이가 들수록 날씨에 민감해져서 미리 준비하는 습관이 생겼어요
저야 집에서 매일 밥해먹기 때문에 음식을 미리 안하면 더 힘드니까 별수 있나요
저는 반조리식품 늘 비축하는 편이라 바로 조리할수 있는 몇가지는 기본적으로 비축합니다
그중에 하나가 바로 유두동인데요
제가 성격상 쭈그리고 앉아서 쪼물딱거리고 반복작업 하는것을 못해요
차라리 썰고 다지는것이 나아요

어잿던 큰마음 먹어야 쪼물딱거리는 유부동을 한국 초창기 요리연구가 레시피 쓰다가 실패도 하고 싫증이 날때로 나서 한동안 안했어요
그런데 시판용 유부동은 부가가치세가 올라서 비싸서 살떨려서 못 사겠고 하는수 없이 또 내손으로 하기 싫은 유부동을 만들어야 되는데...
생각만 해도 스트레스라 더 좋은 방법이 없을까 하고 눈빠지게 찾다가 드디어 일본토종 레시피를 발견 이제 종창역이 되었다는...
유부는 일본이 원조잖아요


 너무 쉬워요
저한테 딱 딱 맞춤이에요
일단 유부는 데치기전에 밀어서 펴줍니다
제가 해본바 가로세로 3번이상씩 눌러서 펴주면 잘 펴집니다
그런데 구멍을 내려면 잘라야 되지요
자투리가 싫으면 원하는 부분 중앙에 칼집을 내주고 구멍을 내면 되구요
구멍 먼저 내야 작업도 편하고...

그다음에 물에 넣고 대충 부드러워질까지 데쳐서 물기 뺀다음 쓰면 됩니다
유부동 일본 전통에는 못 본것 같은데 한국에서 잡채를 쓴것 아닌가 하는데요
원래 유부동은 찰떡이나 다른 부재료 많이 쓰거든요
속재료야 상관 없으니까 원하는 재료 넣고 묵어주면 끝.

저는 1/2짜리 작은 유부는 성이 안차서 대짜유부로 만들기 좋아해서 잡채 퍼담고 묵고 하는데 시간도 1/2밖에 안들어요
게다가 1인분에 2개만 먹어도 배가 터집니다
오댕에 어묵과 곤약 추가하면...
그런고로 이번 겨울 먹을 유부동 유부 대짜 1봉지 5000원도 안되는 돈으로 푸짐하게 잡채 채워서 냉동했어요

이제는 거지깽이 같은 한국레시피 버리고 일본레시피로 두말하면 잔소리 아주 쉽게 유부 펴세요


조리법 원작자 에이프런



몸이 따뜻해지는 요리 110선

저자
이시하라 유미 지음
출판사
지식여행 | 2005-02-20 출간
카테고리
건강
책소개
일상에서 챙기는 건강 요리 레시피를 소개한 탁상형 요리책. 이 ...
가격비교

Posted by 에이프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