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프런네 부엌 에이프런네 부엌 :: apron's 쌈채소 씻는법
에이프런네 부엌22009. 7. 14. 12:38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우리나라 사람들 80-90%는 다 쌈을 즐기지요
쌈재료는 무한데지만 대략 상추나 쌈채소 많이 먹지요
요즘은 쌈채소를 모듬으로도 팔기 때문에 흔해요

그런데 생으로 먹는 채소는 아무래도 신경 써서 씻어야 마음이 놓이는데요
일단 농약은 정체된 물에 담그어야 70%가 빠진다는 실험 보고 있다고 했지요
그래서 저는 5분정도 담급니다
워낙 성질이 급하거든요
게다가 너무 물에 오래 담그면 오히려 더 나쁠수도 있거든요
농약 성분이 다시 안으로 들어 갈수가 있거든요

어잿던 물에 담그어 씻어서...
마지막 행금물에 식초 희석해서 채소를 잠깐 담그었다 건져서 물기 탁탁 빼서 보관합니다
여기서 왜 식초인가 하면요
최신 연구실험 결과에 의하면 채소의 세균을 식초가 죽인다고 해요
물론 아직 연구단계라 새싹 채소만 했지만요
제 경험으로는 큰 채소도 됩니다
또 새싹은 면적이 적어서 그런지 3번 재탕해도 세균이 없어 진다고 하데요

지금 우리는 먹거리 불안시대에 살잖아요
때문에 나와 내가족의 건강을 잘 못된 당일바리 짜집기 정보로 망칠수는 없읍니다
그래서 저는 인터넷 불로그 정보 불신합니다
반대로 뉴스와 친하지요

제가 바라는 것은 저와 함께 바르게 건강하게 살기입니다
적어도 공짜라고 해서 나중에 뒤통수 맞는 황당한 경우 없길 바라고 최선 다하자 그말이지요
제말 무슨뜻인지 아시지요

조리범 원작자 에이프런


Posted by 에이프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