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프런네 부엌 에이프런네 부엌 :: apron's 경험방 식이섬유 보충에는 오트밀 쉐이크
에이프런네 부엌22009. 11. 17. 15:07



제가 오트밀 먹은지 20년 넘었어요
그런데 일반적인 상투적인 레시피로는 도저히 먹을수가 없어요
왜냐구요
제가 입맛이 까다롭고 편식이 심해요
그래서 죽도 못 먹어요
죽이 쉽긴 하지만 ...

일단 정수 1컵당 오트밀 3큰술 정도 비율로 믹서기로 갈아요
갈때는 물 부어 바로 갈아야 곱게 갈아지구요
맛은 신기할 정도로 담백해요

항간에는 우유에 갈기도 하지만요
성인 여성이 쓸때 없이 우유 과다 섭취화면 우유가 고칼로리이면서 흡수률이 낮은 특징이 있어서 살만 찝니다
때문에 유제품을 먹고 우유는 줄이는 것이 지혜겠지요
또 우유는 너무 느끼하니까 물보단 맛이 떨어지기도 합니다

식이섬유가 왜 중요 한가 하면,...
모자라면 변비에 걸리고 대장암 발생율 높다고 해요
그박에도 질병이 많아요
식이섬유 안먹게 되면...

그러면 손쉽게 빨리 먹을수 있는 쉐이크 너무 먹기 좋지요
제가요
위장이 나빠질 즈음 너무 괴로워서 단식을 했어요
3박 4일을...
그런데 단식하면 변이 문제거든요
안나오니까요
그래서 오트밀을 먹었지요
두말 하면 잔소리 바로 해결이 되더군요

식이섬유 얼마나 놀라운 효능이 있는지 알겠지요

조리법 원작자 에이프런


Posted by 에이프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