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프런네 부엌 에이프런네 부엌 :: apron's 혼다시장국 두부전 털털이
에이프런네 부엌22009. 11. 12. 12:13





요즘 날씨가 쌀쌀하니까 또 뜨거운 국물이 먹고 싶어지잖아요
제가 혼다시 액젓 해서 잘 아시지요
그런데 염도가 높고 색상도 진해서 국수장국에는 무리수가 있어요
그래서 업그레이드 했어요

일단 혼다시 1컵당 정수나 끓여서 식힌물 2컵에 액젓 1/2컵 비율로 섞어서 20일 정도 실온에 방치하면 불순물은 바닥에 가라 앉아요
위에 맑은 장국만 뜨지요
그러면 장국으로 쓸수 있어요
보다시피 맑고 깨끗하지요

혼다시는 조미료 맞아요
그런데 저는 라면등 인스턴트를 거의 안 먹어요
때문에 혼다시도 꼭 필요 할때 급할때 씁니다
왜냐면 저는 개인적으로 육수 내는 것 정말 귀찮거든요
그래서 무육수 주의입니다

또 두부전은요
유부는 기름에 튀기고 장시간 유통이 되는 특징이 있는데 그러면 산폐를 하게 되지요
물론 유부는 맛이 다르지만요
저는 두부전 매니아인데 국수에도 추가하는데 참 고소하고 맛있어요
두부전이 끓이면 부드럽고 고소해지거든요

혼다시는 공기가 들어 가면 굳어요
물론 오래 보관해도 안좋지요
쓰다 남은 혼다시 있으면 장국 해보세요

조리법 원작자 에이프런
Posted by 에이프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