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프런네 부엌 에이프런네 부엌 :: apron's 경험방 장이 약할때는 청국가루 요구르트
에이프런네 부엌22009. 11. 16. 12:06



제가 맵고 짠 음식 평생 먹고 살아요
그러다보니 속이 많이 상했더군요
겉으로는 안보이기 때문에 몰랐지요
위도 상했지만 장도 많이 나쁜 상태였어요
위와 장이 동시에 탈이 난거에요

처방약을 두달 이상 먹고 있는데요
너무 죽겠어서 식이요법을 자청 했어요
일단 매운 음식이 가장 나쁘다는것 경험으로 알기때문에 처방에도 없던 매운음식을 자제 했구요
그러니까 매운맛 중독자가 금단 현상때문에 죽을지경 이더라구요
그래도 상태가 너무 나쁘니까 안할수도 없었지요
먹자마자 바로 탈이 나니까...
식이요법 하면서 한가지 더 먹었어요
그랬더니 지금은 많이 호전이 되었어요

그 한가지란...
바로 청국가루와 섞은 요구르트입니다
저는 요구르트  매니아지만 청국가루 안섞어 먹었어요
우연히 청국가루가 장내 유익균을 서포트 한다는 사실을 알았어요
그래서 요구르트에 합류 시켰지요
물론 모르고 많이들 그렇게 먹지만요

그런데 저는 부가가치 올린 시판용은 살돈도 없고 믿을수가 없어서 손수 뛰워서 눈으로 확인하고 말려서 써요
갈때는 분쇠기로 곱게 가는데요
거친 입자는 요구르트로 바로 물어 나니까 그대로 씹어 먹으면 되니까 체로 필 필요 없어요
먹을때는 하루에 한번도 됩니다
수저로 푹 떠서 한수저면 충분하구요
요구르트도 장에 좋다는 요구르트 먹어야 됩니다
매일 한번 먹어도 배탈 면하지요
식이요법 동시에 했을때 말이에요

장이 얼마나 중요 한지 모릅니다
많이 상하면 못 고칩니다
또 변 색상도 중요 한데요
만약에 황색이 아니면 질병 들었다는 뜻입니다
때문에 장내 유익균 많이 보유하는것이 지혜 아니겠어요

저는요
경험 아니면 안 믿어요
인터넷 정보 공짜라 좋아하지도 말고 맹신 마세요
나중에 누가 책임 집니까?
내가 당한 정신적 물질적 손해를요

제말 아시겠지요

조리법 원작자 에이프런





Posted by 에이프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