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프런네 부엌 에이프런네 부엌 :: apron's 이게 왠일? 생선피클 Matjes
에이프런네 부엌22010. 5. 26. 12:43






제가 생선매니아에요
그런데 한국식은 젓갈문화다보니까 이제와서는 제동이 걸렸네요
위장은 짠맛이 영순이데요
짜면 위벽을 헐게 하고 당연히 염중이 생기고 난치병의 원인이 된다고 하더이다
의사들 조언으로는...
때문에 밥 먹을때 되도록이면 젓갈을 피하려고 합니다

생선피클은 공부한지 몇년 되었어요
한국에는 없는 레시피고 그지역에 거주 하는 교포들은 잘 알건데요

일단 피클이라고 하잖아요
국물이 채소 피클과 거의 같아요
단 생선이라 그런지 식초 100%레시피가 있던데 너무 시어서 못먹을것 같은데 다행이 마일드레시피 있더군요
그런데 가만히 보니까 글세 우리 부엌식품 요술식초나 요술소스 대용 되겠더라구요

피클은 그저 그런데 입에 그리 잘 맞지는 않아요
그런데 제게 있어서 문제가 또 바로 향신료 아니겠어요
저는 서양 스파이스 향 체질에 안맞아요
향 자체가 싫어요
그거야 기호니까 스파이스 쓰고 싶으면 쓰세요

제가 외국갈 일도 없고 조달도 못해서 본고장의 맛은 모르지만요
대등소이 할거 같아요
왜냐구요
피클은 달고 시고 그거잖아요

또 생선피클은 냉동생선 됩디다
저생선은 청어인데 냉동이거든요
물론 신선한 생물은 더 맛있지요
자칯 비리지 않을까 하지만 천만의 말씀이구요
너무 고소하고 맛있어요

무엇보다 염도를 팍 내릴수 있어요
짜게 먹을수 박에 없는 젓갈은 저리 가라에요
용도는 무한데라 샐러드 샌드위치 반찬으로 얼마든지 쓸수 있어요

원하는 생선을 뼈를 분리하고 원하는 피클 국물에 푹 잠기게 한다음 실온에서 식초 100%는 5일정도 방치 하고 냉장 1달이 유효기간인데요
제가 한 마일드는 1-2일 실온에서 삭혀서 냉장 저장시간이 5일정도 박에 안되니까 바로바로 담아서 먹으면 어떤가요
그것이 홈메이드의 단점이지만 무첨가 안심표니까...
말이 나와 하는 말인데 우리는 회문화권이라 회만 즐기지만 문제가 많다구요
특히 세균이...

저는 생선피클의 가치을 인정했답니다

조리법 원작자 에이프런
Posted by 에이프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