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프런네 부엌 에이프런네 부엌 :: apron's 무가당 무첨가 바나나잼
에이프런네 부엌22009. 10. 20. 12:22



바나나는 빨리 상하지요
그러면 애물 되잖아요


바나나는 고당 고칼로리에요
때문에 쓸때 없이 설탕등 부재료 추가하면 손해입니다
왜냐면 바나나 자체가 당분 덩어리 거든요
또 잼을 하면 당도가 쑥 올라갑니다

일단 바나나 5개당 물 1/2컵 정도 부어서 조리면 되는데요
바나나는 으깨면서 중불로 조려요
잼 농도 될때 까지...
그런데 잘 타니까 조심해야지요

잘 조려진 잼은 물기 없는 내열용기에 덜어서 식힌 다음 바로 먹거나 냉동 해야 안전하지요
당이 들어가지 않아서 방부제가 없으니까...
그리고 레몬등 추가해도 되지만 보다 시피 바나나만으로도 갈변 안하는데 쓰고 싶으면 쓰세요
무가당잼 원서 보면 완벽하게 병조림 해서 냉동 필수 더군요
우리야 병조림 까지 할 만큼 바나나가 흔하지 않으니까 적은 양 해서 먹거나 냉동 해도 문제 없지요

바나나는 약성분이 들어 있어요
그래서 조린 다음 약 처럼 퍼먹어요
물론 빵해서 발라 먹어도 좋지만요
맛은 무척 달고 덜 떫어서 먹기도 편하지요

조리법 원작자 에이프런


Posted by 에이프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