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프런네 부엌 에이프런네 부엌 :: apron's 탱탱졸깃 냉면 삶는법
에이프런네 부엌22010. 7. 6. 11:44






요즘이 너무 더우니까요
저도 냉면 먹고 살아요
저도 냉면 근 30년 삶거든요
그런데 이제와 고백컨데 1년에 몇번박에는 탱졸(탱탱하고 졸깃한)을 못 먹었어요
시제품들은 설명서대로 해도 다 무르더이다

폐일언하고...
더 못 참겠어서 일선에 종사하는 전문점 공개된 비법을 접수했읍니다
그식당은 면을 반죽해서 바로 뽑는 냉면집이구요

일단 물이 펄펄 끓을때 면을 넣어요
거기까지는 가정에서 하지요
그다음이 중요한데요
끓어오르려 할때 찬물(쇼크워터)을 부어주는데요
식당은 많은양 삶기때문에 지속적으로 끓여주면서 건지고 행구는데요

제가 해본바로는...
찬물 투여 후에 바로 불을 꺼요
30초-1분정도 뒤에 물로 행구면 게임오버입니다
에너지 낭비 전혀 할필요도 없이...

또 물에 행굴때는요
소쿠리에 비친다음 그대로 샤워 시켜주면서 소쿠리 아래에 손을 대고 있다가 식었으면 멈추세요
그방법이 제가 소면 삶을때 쓰는데 물도 적게 들지 면발도 탱탱합니다
쓸때 없이 온도 올라간 다량의 물에 담그어 비비지 마세요
맛없어요

하여간에 이방법 저는 평생 쓸겁니다
아주 종창역에 다다랐어요
이제 맛있는 채소과 육수만 성공하면 장사 해도 될것 같아요

저면발은 제가 시판용 육수 불신하기 때문에 저가형 10개들이 면발 사서 먹거든요
저가도 저렇게 탱졸이 되지않습니까?

올여름 멀었으니까 탱졸을 삶아서 맛있게 드세요
단 너무 차면 탈이 나니까 면 삶은물이나 따끈한 국물 곁들여 두세요
냉면 전문점 처럼요

조리법 원작자 에이프런


Posted by 에이프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