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프런네 부엌 에이프런네 부엌 :: apron`s 쉐프식 군밤
에이프런네 부엌22012. 1. 3. 10:20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제가 밤매니아에요

밤은 예전부터 귀한 약대접을 받았는데 실제로 현대적인 해석과 연구결과도 면역력을 올려주는 성분이 들어있어요

그래서 약 먹기 싫어하는 저는 밤은 진짜 맛있는약이에요

밤은 너무 좋아해서 얼마든지 먹을수 있거든요

 

그런데 군밤은 누구나 구울수는 있지만 실패율이 80이 넘는것 같아요

밤특성상 너무 익어도 마르고 부서져서 알밤은 못먹는다구요

제가 외국세프식 본것은 2년이 넘는데 차일피일 미루다 몇칠전에 실습을 했어요

 

일단 배를 갈라준다음 물에 담아서 소금 추가 해서 팔팔 끓을때 1분정도 뒤에 건져서 곧바로 오븐에 넣어 굽기에요

구운다음은 수건등으로 덮어서 수분이 날아가지 않게 해준다음 껍질을 벗기면 알이 쏙 빠지거든요

그래서 저는 군고구마냄비로 굽고 뚜껑 덮었다가 껍질을 벗겼어요

결과는 일종의 실패지요

알밤은 운좋으면 까지고 운나쁘면 군밤이거든요

원인은 알것 같아요

90%이상 익으면 게임오버 같아요

한마디로 말해서 90%이하로 익혀야 알밤이 된다 그거에요

완전히 익으면 마르고 부서진다구요

 

또 생밤을 칼집 내기는 위험합니다

그래서 쉐프도 톱칼 쓰라고 하더군요

그런데 역발상 먼저 데친다음 칼집을 내면 훨씬 수월합니다

껍질이 부드러우니까...

역발상도 결과는 같지만 적어도 손은 안다칠 확율이 높지요

 

밤을 구워서 알밤 빼내서 먹고 싶다면 90이상 익히지 마세요

마치 파스타 심지 남아 있듯이 덜익혀야 승부수가 있어요

 

조리법 원작자 에이프런

 

 

 


 





P 에이프런님의 파란블로그에서 발행된 글입니다.
Posted by 에이프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