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프런네 부엌 에이프런네 부엌 :: apron`s 에이프런 2012 시제품 귤건과
에이프런네 부엌22012. 1. 17. 15:12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제가 귤 좋아는 하지만 너무 시면 이가 시려서 못먹어요

그런데 건과매니아에요

말린 과일 참 좋아합니다

당에 절였다가 말린 과일말이에요

 

그래서 2년전까지 열심히 사먹었어요

특히 금귤건과는 상큼해서 너무 좋아했어요

통채로 씹어먹으면 상큼하잖아요

그러다가 작년에 뉴스 보고 경악을 금치 못했지요

중국산 건과에서 다량의 발암물질이 검출되었다지요

아이고 그후엔 당연히 한알도 못먹었고...

제가 튼튼한 고릴라김여사부대원도 아니고 골골하기 때문에 면역력도 약한데 알고는 못먹지요

더구나 뭐든 먹고 먹고 또 먹거나 습관적으로 먹거나 폭식 과식을 못하기때문에 먹고 싶을때 질리도록 먹으면 몇달 안먹고 살수있는 특이한 식성이에요

그대신 먹고 싶을때는 먹어야지 안그러면 병이 납니다

 

뭐 하여간에...

시판용 끓고 집에서 안전한 건과를 만들어 먹어야겠다고 생각 그후에 기업비밀은 모르기때문에 시판용 상태로 보서 설탕에 당절임을 한다음 건조한거지요

맛은 비슷한데 귤이 문제에요

통채로도 안되고 귤알도 건조가 안되더이다

 

일단 농진청 농약제거한 귤이나 무농약 귤을 껍질과 분리하고 설탕은 50%정도 버무려서 10시간 이상 방치하면서 도중에 뒤집어서 잘 절여요

그다음 건조하면 되는데 저는 건조기로 말리고 50도이하에서 껏다켰다 하면서 2-3일 말렸어요

껍질이 마르는데 알맹이가 안말라서 언벨런스는 하지만 가능성이 충분히 있기때문에 업그레드를 할겁니다

껍질의 경우 긍정적인 평가도 얻어냈어요

건과 좋아하는 주변인들에게...

 

또 절이고 남는 시럽은 가열살균해서 시럽으로 물엿대용 하거나 재사용하면 됩니다

시럽은 빠르게 수분이 빠지기때문에 더 좋거든요

 

저는 나이가 들수록 예민해져서 정보나 뉴스에 민감하게 반응하게 됩니다

그러다보니 사소한것도 같이 나누고 싶어요

적어도 발암물질은 피해가게 해주고 싶어요

귤 기차다구요

집에서 할수 있다면 수입산 사지 마세요

 

제말 무슨말인지 알지요?

 

조리법 원작자 에이프런

 


 





P 에이프런님의 파란블로그에서 발행된 글입니다.
Posted by 에이프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