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프런네 부엌 에이프런네 부엌 :: apron's 냉동 큰새우젓
에이프런네 부엌22010. 7. 23. 12:32






제가 새우 좋아합니다
물론 새우는 누구나 거의 다 좋아하지만 제경우 조리법을 가리지 않기 때문에 선택의 폭이 넓어요
그런데 가격이 비싼편이라 마음대로 쓸수는 없어요

원래 큰새우는 도시에서 구하기 힘들고 비싸서 주로 튀김용으로 구입해서 썼더랬어요
튀김은 냉동도 맛있기 때문에...
지난겨울에 세일 냉동새우를 한팩 구해서 튀김 하려다가 변심을 해서 젓을 담았어요

저야 젓갈 담그어 먹으니까 새우젓 일도 아니에요
저는 경험상 프로테이지 쓰기도 하니까...
큰새우는 처음인데 크기가 문제가 될수도 있는것이 젓갈이라 천일염 20%정도 썼어요
한마디로 말해서 고염도 4대1이지요
윗소금도 쳐야되고...
양이 적어서 돌로 누루진 못했어요

결과는 담그고 1달정도 뒤부터 야금야금 꺼내 먹다가 지금 다 먹어버린 상태에요
오늘 아침밥과 끝냈어요
워낙 새우젓 좋아하고 여성 암예방에 탁월한 성분이 새우젓에 있다고 하잖아요
단 짜면 또 문제니까 자주 많이 많으면 소용 없어요
예방 한다고 큰병 키울수 있으니까...

어잿던 냉동 생선은 아직 삭은예가 없었어요
그런데 갑각류나 새우류는 얼마든지 된다는것 보여 주고 싶어요
보다시피 삭아서 문드러 지잖아요

문제는 냉도도 너무 비싸서 살떨려서 젓 담근다는것 그리 수월하지 않다는것뿐...
그런데 산지 주변에서 사는사람들은 제철에 담그어도 좋겠지요
냉동이 아니고 생새우요
저는 수입산 큰새우도 살떨려서 바들바들 떨려서 자주 담글 생각은 없어요
새우젓은 소래산 작은 생새우 담그어 먹거든요
큰새우는 아무래도 새우젓 특유의 쾨쾨한 잡내가 거의 없고 살이 많아서 먹기는 좋지요

혹시 냉동 큰새우 많으면 젓 담아 보세요
제가 보증 합니다

조리법 원작자 에이프런

Posted by 에이프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