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프런네 부엌 에이프런네 부엌 :: apron's 느타리버섯 오븐밥
에이프런네 부엌22010. 7. 26. 12:24





올해는 느타리버섯이 싸고 흔하고 맛있네요
그래서 박스로 들이고 먹어요
저는 버섯 매니아인데다가 육류 소비 줄이고 있으니까 아무래도 버섯 의존도가 지속적으로 올라가요

일단 버섯류는 거의 모두 다 됩니다
제철 버섯이 영야도 맛도 최고니까 지금은 느타리버섯 씁니다

밥이야 뻔하니까 통과.
쌀은 불리거나 그대로 제경우 마른쌀밥 즐깁니다만...
물도 잡던대로 잡아서 오븐에 할건데요
쌀은 3컵인데 찹쌀 1컵이고(기호라) 온도는 250도에 무예열 1시간 정도 뒤에 불끄고 여열로 뜸을 들여주면 보다시피 누룽지 없는 밥이 됩니다
쌀 3컵이면 3인분인데 버섯이 반이라 5인분도 됩니다
누룽지 원하면 30분 - 1시간 더 두면 되고...
저는 누룽지 자주 생겨서 부담스러워서 무누룽지밥 합니다

오븐에 밥 하면 더위 덜 타고 에너지도 절약이 일석이조에요
왜냐면 오븐은 열을 가두어 더 빨리 가열이 되고 여열로 개스 끄고 여열도 이용 하니까요
주의 할점은 내열용기만 써야 된다는거지요
오븐에 버섯밥을 하면 장점이 버섯이 일반 밥할때보다 훨씬 졸깃 하다는 점이에요

사담인데요
제가 아는 사람들 다 오븐을 과시용으로 들여 두고 고구마나 구워 먹더군요
오븐이 엄두가 안나는 부분이 있긴 해요
그래도 기왕 들였으면 많이 쓰세요
오븐은 안쓰면 고장이 잘 나거든요

밥이야 당장 먹어야 되는데 버릴일 없잖아요
더운데 핑계 대고 오븐 밥 해보세요
별미밥으로 강추에요
게다가 버섯은 면역력 성분이 들어 있어서 좀 좋나요
버섯밥 한그릇이면 다른 반찬도 필요 없어요

조리법 원작자 에이프런

Posted by 에이프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