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프런네 부엌 에이프런네 부엌 :: apron's 돼지등뼈 월남국수
에이프런네 부엌22010. 7. 31. 12:14





재료

돼지등뼈


부재료
월남 쌀국수
생숙주
양파 (물 2큰술당 식초 1큰술)
아삭이 고추
대파

소스

굴소스 1큰술당 액젓 1큰술

옵션 고수, 칠리소스


제가 국수 매니아라 전세계의 국수 섭렵중인데요
월남 국수가 만들기가 참 쉬워요
아마 더운나라라 지지고 볶지 않고 단순하게 조리 해서 그런가본데요

아시지요?
저는 그나라 레시피 한국에 떠도는 레시피 절대 안쓴다는것...
일단 시골 엄마표나 쉐프표가 싱빙성이 있고 믿을수 있어서 나이드신 엄마표 참고 했어요
월남 국수는 고기류로 육수를 내는데 소고기 닭고기 돼지고기 다 써요
그런데 특이하게도 돼지등뼈로도 하더군요
저도 돼지등뼈 좋아해서 썼어요

돼지등뼈는 살 뜯어 먹기 좋게 고아서 식혀서 걸러서 쓰고...
양파는 채썰어서 식초물에 20-30분정도 담그었다 건져서 써요
대파나 아삭이는 잘게 썰구요
숙주 생으로 쓰는데 제입에는 너무 비리더라구요

가장 중요한 소스는 ...
월남국수가 조미료 많이 들어 간다고 합디다
소스에 들어 있는 조미료 말이에요
일반적으로 해선장 쓰는데 해선장은 달고 꺼룩하고 텁텁해요
해선장 대용으로 굴소스 써도 될건데요
제경우 액젓과 50%씩 섞어서 쓰는데 참 깔끔합니다
그렇다고 제가 무료로 받아 먹고 쉰소리 하는 불로거가 아니잖아요
단지 국산 조미료 덜든 우리제품 쓰라 그말이에요
저야 자비부담이니까 냉철한 소비자로서 권유 할수 있지요
적어도 우리 제품 있으니까 우리 제품 쓰세요
외제 ㅇ** 쓰지 마세요
조미료 엄청 들어 가서 느끼해요
그래서 조미료 논쟁의 중앙에 월남국수가 있는겁니다
물론 육수를 인스턴트로도 대용 하기도 하니까 더 그렇겠지만요

제가요
국수 매니아지만 아무거나는 안 먹어요
울남국수 보다는 우리 전통 잔치국수가 더 나은것 같아요
월남국수는 별미로 가끔 해먹을수는 있지만...
저는 그렇고 쉽게 빠르게 별미로 즐길 국수로는 괜찮은것 같아요

조리법 원작자 에이프런









Posted by 에이프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