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프런네 부엌 에이프런네 부엌 :: apron's 마늘기름 무염감자무침
에이프런네 부엌22010. 8. 4. 12:29




감자가 다행이 싸고 흔해서 많이 먹는데요
아무래도 찬거리가 주종인데요
왜냐면 감자는 특성상 식으면 굳어서 쪄서 먹다 말다 하다 버리기 일수잖아요
굳은 감자 정말 맛없고...

그런데 찬거리는요
반드시 간을 하기 때문에 주책없는 무개념 김여사들은 절대로 간 못 맞춥니다
여기서 말하는 간이란 싱겁게지요
감자는 특성상 소금기를 몸박으로 빠르게 내보내는 성분이 있어요
그런 성분을 간을 하면 헛수고에요
우리는 찬거리가 모두 간이 되어 있고 누적이 되어 나트륨 과다섭취국이니까...

제가요
그런 문제점들은 제가 먹을 음식이라 깐깐하게 분석하고 치밀하게 연구해서 고안했어요
이름 하여 마늘기름인데요
마늘기름은 간은 안해도 찬거리가 됩니다
마늘향이 강하고 독해서...
더구나 감자에 찰떡궁합이에요
알핏 보면 샐러드 연상하겠지만 절대로 아닙니다
저는 샐러드 샐자만 들어도 체증이 올라오고 샐러드 먹기 싫어서 양식 안먹을 정도로 싫어하거든요
따라서 엄연히 한식이고 찬거리입니다

또 너무 쉬운 조리법이라 누구나 곧바로 해먹을수 있어요
비율은 다진마늘과 식용유 동량으로 섞어서 쓰고 그때그때 만들어 써요
기름은 가열 안할거라 원하는 식용유 다 됩니다
단 버진올리브오일은 피가 뭉치고 막힌 증상에 효험이 있다니까 원하는 대로 쓰세요
식용유는 칼로리가 1큰술당 150칼로리 정도 되니까 절제는 해야지요
2인분당 1큰술도 되고...

찬거리는 무조건 간을 해야 된다는 고정관념 버리세요
한식상에 한가지라도 무염 올리보세요
무염은 맛없다는 의식도 버리세요
무염은 맛있는 식재료 골라 쓰면 게임 오버에요

이런 말 자꾸 해서 미안하지만...
한국이 짠 음식 즐겨서 암발생률 무척 높아요
내가족과 이웃일이라 치부 하지도 마세요
안젠가 내가 하필 당할수 있어요
불행은 예방이 최선책이지요
나 죽으면 그만이거든요
살기 위해 살지 죽기 위해 사는것 아니잖아요

늦지 않았으니까 아무도 모르게 조금씩 염분 줄이세요
집에서만이라도 줄이지 않으면 큰일 납니다
지금 우리가 살고 있는는 시대는 맛을 택하면 죽게 되어 있으니까요
자신과 자신의 가족을 위해서 단 한번이라도 깊히 고민할 시기입니다

제말 무슨 말인지 아시지요?

조리법 원작자 에이프런






Posted by 에이프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