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프런네 부엌 에이프런네 부엌 :: apron's 부드러운 갈릭난 naan
에이프런네 부엌22010. 7. 20. 12:26




재료 3인분

중력분 3컵
물 3/4컵
식용유 1큰술(반드시 들어 가야 소프트함)
인스턴트 드라이 이스트 1작은술

덧밀가루 1/4컵

갈릭소스

다진 파슬리 1/4컵
다진 마늘 1큰술
식용유나 버터 2-3큰술

조리법

1. 밀가루 식용유 이스트를 고르게 버무려서 대충 반죽해서 2배로 부풀때(폭염 20-30분) 공기 빼주고 6등분해서 밀대로 타원형으로 길죽하게 밀어준다
2. 팬은 미리 따끈하게 데워주고 밀어둔 반죽을 올려서 중불로 공기집이 올록볼록 올라오면 뒤집어서 노릇하게 익혀준다
3. 구운 난에 갈릭소스를 고르게 발라서 바로 먹거나 뚜껑 덮어서 (마르면 질겨짐)보관한다


제가 담백한 빵을 좋아해서 전세계의 담백한빵 공부하고 답습하는데요
여러분이 잘 알다시피 저는 아류는 용납안한다가 원칙이라 난도 정통 인도식으로 배웠어요
이조리법은 칼로리는 최소화 했고 재료도 쓸때없이 성인병 유도 하는 재료들 다 뺀겁니다
원레시피는 계란 우유 요구르트등 다양하게 들어 가거든요

난하면 우리가 흔히 한가지박에 없는줄 알지만 아니에요
난은 양반용이라 재료가 고급스럽고 시간도 오래 걸리지요
왜냐면 천민용 로티 roti는 반대로 단순한 재료에 시간도 빨라요
한마디로 말해서 난은 발효빵이고 로티는 무발효에요
발효해서 난은 두터워 질수 박에 없고 부드러울수 박에 없어요

참고로 로티반죽은...
난반죽 재료에서 이스트 빼고 소금과 물로만 반죽해요
30분 정도 뚜껑 덮고 방했다가 밀어서 난처럼 구우면 됩니다
당연히 시간이 지날수록 질겨지지요
그런데 개인적으로 저는 난이 별로 입에 맞지는않아요
저는 워낙 질긴 음식 좋아해서 천민용 로티가 더 맛있어요
그래서 난은 구워서 바로 냉동 하고 나중에 피지 치즈 올려서 데워먹으려고 냉동 했읍니다만...
커리 좋아하면 곁들여 드세요
저는 맨입에 씹어 먹어야 직성이 풀리기 때문에 커리 부담스러워서 안합니다

요즘 시판용 나오지만 제가 시식안해서 모르지만 짤 가능성이 높아요
그래서 우리 부엌식품 브랜드 만들어 애용해 주시면 좋겠어요
저야 팔아 보았자 구린 동전 한푼 못 벌지만...
정부시책을 따르고 의학계에서 우려 하는 이제 와서는 원수가 된 소금을 덜 먹기 위한 발악이라고나 할까요

제말 무슨 뜻인지 아시지요?

조리법 원작자 에이프런


Posted by 에이프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