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프런네 부엌 에이프런네 부엌 :: apron's 파프리카처럼 전혀 안매운 홍고추열무김치
에이프런네 부엌22010. 10. 25. 12:27






재료

열무 1단
얼갈이 1단

홍고추 30개 이상


제가 매운맛을 좋아하는 이유중 하나가 바로 느끼한음식을 싫어 하기때문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평생 먹고나니까 대장이 약해진거에요
서시적에는 멋모르고 그려려니 했더랬어요
예를 들자면 과민성대장증후군일건데요
스트레스 받으면 배탈이 났고 음식을 순하게 먹으면 또 변비에 걸려요

그러다가 지금은 과민성이 아니고 매운음식만 먹으면 배탈이 나요
원래 장이 약해서 매운김치 먹으면 바로 탈이 나서 고추가루를 고추장용으로 바꿔 먹은지 20년이 넘어요
그렇게 음식산전수전 격다보니 이제는 아니다라는 것을 뼈저리게 깨달았어요
남은 인생은 내장을 보호하지 않으면 큰일도 나겠다 하는 위기의식을 느낀다구요
그정도로 너무 매운맛 즐겼더거지요
때문에 고추는 필수 평생 먹고 살거라 여러가지 제가 먹을 조리법은 준비 되어 있어요

그중에 하나는 바로 홍파프리카 김치인데요
파프리카라가 우리나라에서 유세 떠는 꼴 보면 참 가관이지요
어디 고소득 된장녀 아니면 먹겠어요
김치를 어떻게 담지요?
살 떨려서...
올해 보세요
배추가 거액에 파프리카 쓰면 대체 얼마 들지요?
저는 계산치라 계산하기도 싫어요

일단 끝물홍고추가 약이 올라 무척 매워요
홍고추도 농약 많이 치기로 유명해요
농진청표 물에 담그었다 행구기 더 설명 안해도 되지요?
깨끗하게 세척하고 세로로 갈라서 푹 잠기게 물바라기를 3시간 이상 합니다
그런다음 씨를 남김없이 제거하지요
물론 씨 먼저 제거하고 물바라기 해도 되고...
그다음 갈아야 되는데 뻑뻑하면 풀국(감자풀 쌀풀등)을 보충해서 곱게 갈아서 김치담그면 끝인데요
먹어 보면 알겠지만 전혀 안맵지요
마치 파프리카처럼...

여기서 근거를 대기위한 보총설명를 하자면...
우리가 일반적으로 생각하기에는 고추표피에 매운맛이 있을거라 생각하지만 천만의말씀입니다
일선에 종사자나 연구기관에 근무하는 프로들은 다 알아요
매운맛은 씨에 있다는것을...
따라서 아무리 매운고추라도 씨를 제거하고 물바라기하면 게임오버에요

이런말 하기 싫지만 그렇다고 제가 불로그를 수단으로 이용해서 돈방석에 오른것도 아니고 포스팅목적으로 쓸때 없이 농민들에게 피해를 줄수도 없는지라 천기누설은 못 하겠어요
다만 홍고추 구할수 있는한 홍고추 많이 쓰세요
비수기에는 가루 쓰고...
홍고추는 색상이 너무 이쁘고 더 맛있거든요
제말 무슨말인지 알겁니다

조리법 원작자 에이프런




Posted by 에이프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