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프런네 부엌 에이프런네 부엌 :: apron`s 영장해조류에 들어있는 엄청난 소금과 염...
에이프런네 부엌22011. 4. 6. 11:36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원본크기로 보실수 있습니다.


 

 

 

푸드에세이

해조류 매니아라 일년내내 즐겨요
염장은 저장이 용이해서 애용 했어요
그런데...
문제가 뭐냐면요
제경우 많이 삽니다
한 1년 아니면 6개월은 두고 먹을만큼...
그러다보면 냉장해도 색상이 변하고 무릅니다
냉장 안하면 더 빨리 상하지요
그러면 반은 제맛으로 못먹었어요

사정이 그러하니까 열받지 않겠어요?
저야 뭐든 불합리한 꼴 못보니까...
연구하다 우연히 염장해조류에 과도한 소금이 들어 간다는 사실을 접했어요
그래서 건조를 생각했고...
적중율에 걸고 건조했어요
도중에 손가락 다쳐서 1달인상 돌보지 못했는데 더 잘 말랐더군요

저사진은 두가지에요
하나는 염장미역이고 또 하나는 새롭게 등장한 다시마채입니다
완건하니까 보다시피 소금양이 어머어마 하지요?
염장이 문제가 무엇이고 하면...
완건해서 물바라기 해도 여전히 짭니다
그렇게도 소금이 빠졌는데도...
그러니 염장에 소금이 얼마나대량 들어 있는지 알겠지요?

일단 염장건조 해조류는 부피가 줄고 상할 염려가 없어요
더구나 지금은 귀해진 소금도 공짜로 생기고 일석이조잖아요
왜냐구요?
염장 물에 행구어 계속 소금기 빼면 다 버려지잖아요
그런데 건조하면 해조류 성분 소금이 공짜로 생겨요
물론 정제염이라 천일염처럼은 못 쓰지만...
그래도 정제염 사먹을일은 없어지지요
맛소금도 정제염이거든요
제경우 간단하게 오이나 무 절일때 쓸겁니다

염장해조류 많으면 참고하세요
완건해서 부서지지 않게 밀폐 보관해서 실온에 방치하면 됩니다

조리법 원작자 에이프런

 



P 에이프런님의 파란블로그에서 발행된 글입니다.
Posted by 에이프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