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프런네 부엌 에이프런네 부엌 :: apron's 냄비반죽 홈메이드던킹 폴란드잼도넛
에이프런네 부엌22011. 4. 18. 10:08




재료 12-13개분

에이프런네 버터큐브 1개
중력분(우리밀) 깍아서 3컵
계란 1개
설탕 1/4컵
물 4/3컵
인스턴트 드라이 이스트 1작은술

덧밀가루 1/4컵
잼 1/2-3/4컵
슈거파우다 1-2큰술

튀김용 식용유 1리터

조리법

1. 버터큐브를 냄비에 담아서 약불로 녹여준다
2. 녹인버터는 식혀서 반죽전재료를 추가해서 5본정도 손반죽해준다
3. 반죽을 냄비뚜껑으로 덮어서 30분 이상(2배정도 부풀때까지) 실온발효를 해준다
4. 발효된 반죽을 덧밀가루 뿌리고 얇게(1센티정도) 밀어펴준다음 컵등으로 원형을 찍어서 서로 붙지 않게 늘어놓아주고 30분간 발효해준다
5. 발효가 끝난 도넛을 중불로 달군 끓는 기름에 넣어서 앞뒤 노릇하게 튀겨서 여분의 기름을 빼준다
6. 튀긴 도넛을 식혀서 칼로 가로로 칼집을 내준다음 잼을 수저로 채워 넣어주고 슈거파우다를 뿌려준다


푸드 에세이

제가 도넛 그리 즐기지는 않아요
게다가 던킹은 1년에 몇번 생각나면 먹는 정도고...
그런데 이상하게 먹을때는 느끼하고 다시 안먹을거라고 다짐하지만 번번히 어기게 되더군요
던킹은 무언가 끌리는 맛이 있으니까요
그래도 좋아하진 않지요
던킹은 도저히 집에서 불가능한 레시피에요
절대로 못합니다
그 폭신하고 달콤함 절대로 못 하지요

그래도 늘 던킹은 어떻게 만들까 궁금햇어요
그러다 우연히 폴란드도넛 레시피를 섭렵했어요
아 그거구나? 했지요
던킹의 시초라는것을...
아니면 말고...

어쟀던 속이 빈 도넛이 엄연히 존재 한다는것 참 신기하잖아요
물론 맛은 전혀 다릅니다만...
게다가 제가 칼로리 절약주의라 최소한의 칼로리만 나오게 뽑았어요
그러니 뭐 던킹과는 사둔의 팔촌도 안되지요
그래도 한국에는 없는 레시피니까 얼마나 좋아요?

당장 우리아이를 위해서 아니면 나자신을 위해서 색다른 도넛 만들어 보세요
요즘 먹거리 참...
가격도 오르지만 더 큰 문제는 과도한 염분에 산폐한 기름 할말이 없네요
신조어 등장 했더군요
건강하면 부자다

제가 골수팬을 위해서 설거지 물절약까지 오류는 모두 빼고 누구나 할수 있는 냄비반죽 개발했으니까 손반죽해서 튀기고 굴러다니는 꼴보기 싫은 잼 다 치우세요

조리법 원작자 에이프런


 


Posted by 에이프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