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프런네 부엌 에이프런네 부엌 :: apron's 달래냉이 3종세트
에이프런네 부엌22009. 3. 15. 12:36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지금 한창 달래냉이 철이지요
그런데 둘다 한방에서는 초강력 약효 성분을 공인 합니다

일단 달래는요
부가설명 할 필요 없지요
스태미너 향상에 효력이 있어서 약으로 쓰구요
때문에 남성용인데요
그런데 여성이 먹으면 부인과 질병과 불면증에 도움이 된다고 해요
특이하게도 달래는 남녀공용이에요

이렇게 좋은 달래지만 제가 달래 음식을 잘 못 먹어요
그래서 봄마다 별짓 다 하지요
그러다 올해는 우연히 장아찌를 담았더랬어요
장아찌국물은 앵배추 장아찌 배합장을 썼는데요
너무 상큼하고 맛있어서 저도 많이 먹게 될것 같아요
달래가 식초와 궁합도 좋다하데요
식초는 현대인이 매일 먹어야 된다고 했지요

또 냉이도 그래요
저는 냉이는 정말 대책이 안서요
제가 냉이 음식도 즐기지 못해서요
가령 된장 찌개 끓이면 반도 못 먹고 버립니다
냉이요
두말 하면 잔소리 한방에서 인정한 효력있는 채소에요

일단 냉이는 다듬어서 잎만 잘라서 덖어서 말리는데요
제가 과정컷을 미처 못 찍었지만...
녹차는 9번 덖는다는 설이 있지만 집에서는 3번만 해도 충분하지만 냉이는 한번 덖었어요
보다시피 하루만에 바싹 마르고 있지요
전 선풍기로 말리니까...
필요 할때 뜨거운물에 녹차 우리듯이 우려서 마시면 되구요

그리고 달래와 냉이뿌리는 잘게 다지고 밀가루 묻혀서 계란물에 담그었다 전을 부치면 별미고 냉이의 베타캐로틴은 지용성이라 부치면 일석이조에요

그런데 아무리 좋아도 많이 먹으면 탈이 나지요
적당히 드세요

원작자 에이프런

정보공유라이선스 






Posted by 에이프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