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프런네 부엌 에이프런네 부엌 :: apron's 싱싱한 딸기비법
에이프런네 부엌22009. 3. 18. 12:26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즘 한창 딸기철이잖아요
그런데요
딸기는 농약을 많이 친다고 해요

저는 딸기 너무 좋아하지요
매니아거든요
딸기는 이쁘고 맛있고 무엇보다 약성분이 들어 있거든요
베리류에 들어 있는 성분이요

이렇게 좋은 딸기를 우리가 너무 무심하게 처리하고 먹었어요
저만 그런지 몰라도요
제가 최근에 입수한 정보에 의하면 절대로 생딸기 그냥 먹으면 안되겠더군요
저요
딸기는 그냥 무심결에 집어 먹거든요

항간에 떠도는 소금 식초등이 허위정보라는 실험보고가 있어요
저는  그방법들 거의 안 썼어요
딸기 너무 좋다보니 보기만 하면 집어 먹기 바빠서요
그런데 앞으로는 농약 제거 하고 먹어야 겠더라구요
지금까지 알려진 실험보고에 의하면 정체된 물에 담그었다 씼어서가 농약 70% 사라진다고 하데요
그래서 저도 물에 담그어 씻어요

싱딸 비법

1.딸기의 4-5배 정도의 물에 딸기를 담그어 5분이상 방치 한다음 건져서 다시 물로 행구어 물기를 뺀다

보다시피 그정도 시간에는 딸기 물도 안 빠져요
더구나 보관시간이 배로 늘어요

저딸기는 씻어서 냉장했던 상태인데 아주 싱싱합니다
딸기는 물에 씻어 보관 안하지만 아니에요
제가 실험한 결과에 의하면...
전 고추 오이등도 다 씻어서 보관하는데 너무 좋아요

이런 사소한 부분을 잘 처리 해야됩니다
먹을때는 몰라요
먹고난후가 문제지요
언제 내 뒤통수 칠지 누가 알아야 말이지요


원작자 에이프런


정보공유라이선스 

Posted by 에이프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