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프런네 부엌 에이프런네 부엌 :: apron's 해독의 강자 북어채차
에이프런네 부엌22009. 4. 30. 12:21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는 북어 매니아에요
무척 좋아합니다

그런데 북어가 해독을 하기때문에 한방에서는 한약 먹을때 금기식품군에 북어가 들어 가요
제가 한약 먹을때 금기식중 하나라서 잘 알아요
나중에 보니 정말 해독을 하더군요

제가 어릴때부터 두드러기가 잘나요
그런데 평생 고치기 힘들어요
한때 현미를 한 3년 먹으니 없어졌다가 다시 생기데요
현미를 안 먹으니까...

그래서 요즘은 해독용 식재료를 두드러기 약으로도 씁니다
알약도 잘 듣지만 일부러 사야 되고 급할때는 주변에 있는 식재료 먹기가 더 쉬우니까요
두드러기도 식중독이라 나는것 해독하면 들어 갑니다
제경우...
그런데 상당히 효과 있어요
북어가요

일단 차물은 90도가 넘기때문에 살균 되지요
그래서 북어를 차로 마십니다
급할때는 맨입에 씹어도 먹지만요

저는 제가 쓸 조리법이라 포스팅욕심에 근거 없는 정보는 취급 안합니다
제가 경험하고 인정 하면 하지요
북어 해독의 강자 맞아요

차로 먹으면 구수하고 물에 불면 꽃처럼 피어나서 이쁩니다

조리법 원작자 에이프런

정보공유라이선스 

Posted by 에이프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