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프런네 부엌 에이프런네 부엌 :: apron' s 한국에는 없는 레시피 두부전무침
에이프런네 부엌22010. 4. 20. 12:00





제가 두부 매니아에요
아무래도 나이가 드니까 고기가 점점 싫어지니까 더욱 두부에 의존하게 되는데요
두부야 다 알듯이 무해유익한 식재료지요

원래 두부 제조는 한국이 종주국이고 두부 잘만든다는 나라가 고려로 중국 문헌에 실려있다고해요
그런데도 우리나라에 떠도는 레시피는 한계점에 다달해서 도저히 식상해서 못 먹겠더군요
물론 두부 종류가 정해져 있어서 더 그렇겠지요

폐일언하고...
제가 요즘 다른나라 두부 레시피 섭렵하고 공부해요
안그럼 어떻게 새메뉴를 먹나요
한국엔 뭐가 있어야 먹지요

일단 두부를 먹기 좋게 깍뚝썰기로 썰어서 넉넉한 기름에 고르게 부쳐야 됩니다
조각이 힘들것 같아오 제가 쓰는 방법 알지요
뚜껑 덮으면 튀지 않고 잘 부쳐져요
그다음 양념을 할건데요
양념은 판두부 1모당 간장 1큰술에 다진 파마늘 풋고추에 조청 1큰술 버무려서 두부에 무쳐주면 됩니다

원레시피는 두부도 튀기듯 하고 기름에 양념을 볶았어요
그럼 쓸데 없이 에너지 낭비에 살찌는것 당연하잖아요
저는 느끼한 음식 싫어해서 수정을 했어요
그거야 기호니까 원하는데로 하세요

맛은 제가 평생 먹을거라면 믿겠지요?
식으면 전자렌지로 데워도 맛있어서 직장맘들 아이두고 나갈때 한목 할겁니다
도시락 문제 없지요
무엇보다 국물이 안남아서 오염 주범 될일도 없어요

먹을것이 만만치 않은 식재료중에 두부만한 착한 재료 없잖아요
앞으로도 열심히 배우고 공부하고 연구 하고 우리나라 입맛에 맞는 맛있는 두부 조리법 공유할 생각입니다
이변이 없다면...

조리법 원작자 에이프런
Posted by 에이프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