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프런네 부엌 에이프런네 부엌 :: 에이프런식 아주 쉬운 쑥개떡
에이프런네 부엌12011. 5. 4. 07:54
2007.05.28 12:37 | # 에이프런네 부엌 #원작자 에이프런 | 에이프런

http://kr.blog.yahoo.com/apronsday/1417009 주소복사


냉동쑥



끓이기



쌀가루에 추가



대충 버무리기



반죽한 상태



찔준비



뚜껑 덮어줌



익힌 상태



식히기



완성





지난번에 내가 쑥을 갈아서 냉동 했잖우...

쓰는법 한가지 공개...

일단 냉동쑥을 해동해...

그런다음 중불로 살짝만 끓여...

쑥개떡을 할거면 쌀가루 딱 4컵당 냉동쑥 1컵이면 너무 부티나게 쑥이 들어가요

핸드믹서기로 거칠게 갈아서 쑥발이 살아 있지...

내가 쓰는 비법은 쑥을 그대로 끓여서 쓴다는 것...

생쑥도 마찬가지고...

그러면 자동으로 익반죽이 잘되거덩...

만약에 쌀에 쑥이 들어 갔다면 그때는 끓는물 딱 1/2컵 쓰면 되고...

또 익반죽 실패 하기 싫으면 냉장상태로는 절대로 하지마...

온도가 서로 안맞아서 익반죽이 안되요

실온온도로 올려서 익반죽을 하면 되고...

어잿든 슬렁슬렁 반죽을 한다음 쪄...

나는 지금은 깡패라서 아무데나 쪄...

보다시피 양푼에 물부어서 기름방지망 올리고 파이팬으로 덮어서 쪘어...

그래도 잘만 익는다우...

익으면 뜨거울때 채반에 서로 붙지 못하게 떼어서 식히면 뒤로 넘가는 세상에 없는 럭셔리 쑥개떡이 된다우...

손에 붙지도 않고 아주 쫀득하니...

약오르면 냉동쑥 꺼내러 가시게나...................^^

정보공유라이선
  
  
  
  스

                        

신바람나는

신바람나는 퓨전 떡 만들기<윤숙자> 저출판사 : 질시루
출판일 : 2010년09월

상세보기

YES24.com



P 에이프런님의 파란블로그에서 발행된 글입니다.
Posted by 에이프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