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프런네 부엌 에이프런네 부엌 :: apron's 식탁위에 무염한가지 무염감자채볶음
에이프런네 부엌22011. 5. 5. 09:48











비법공개

감자채는 물에 담그어 전분을 빼주고 식용유로 코팅한다음 중불로 볶음.


푸드에세이

감자채 볶음 그리 좋아하지 않아서 자주 안하지요
그런데 가끔해먹어요
감자채볶음은 익히지도 힘들고 다량의 식용유가 들어가서 고칼로리에요

일단 감자채는 물에 충분이 담그어 전분을 쑥 빼주고 먼저 식용유로 코팅해서 뚜껑덮고 2-3분 뒤에 볶아주면 깨끗하고 덜 느끼한 달라붙지도 않는 감자채볶음이 됩니다
그리고 감자채볶음정도는 무염으로 볶아도 모르고 먹어요
제 슬로건이 식탁위에 무염 한가지가 추가되었어요

원래 한식반찬은 젓가락 가다 마는 필요악이지요
얼마나 맛있어야 그것도 매일 다 먹나요?
아니면 먹을것이 없던가...

저는 쉰내 나는 반찬 안먹는다가 원칙이라 매일 새반찬해서 먹어요
물론 저도 신이 아닌고로 딱 1회분은 이변 없으면 못합니다만,,,
적어도 하루 이틀이상 쉰내 날정도로 두고 먹는일 없어요
그래서 반찬 제게는 별것 아니에요
무염 한가지 만들기 일도 아니에요

짠반찬이 많은 집이라면 더더욱 무염 한가지정도 끼워야 현모양처가 되겠지요
자신과 가족의 건강이 돈인 세상에서 살려면...
저는 더 힘들어요
워낙 짠맛중독이라 죽을지경입니다
그런데 악착 같이 실천 해보니 되더군요
간을 적게는 불가능해서 아예 무염으로 그래도 먹는 사람들은 모릅디다
그거야 무염이 되는 식재료 잘 골랐을때 말이지만요
감자 문제 없어요

앞으로 지속적으로 무염 저염 시리즈 올릴계획이고 같이 건강하고 맛있는 식탁 차리고 먹게 하고 싶네요

조리법 원작자 에이프런





Posted by 에이프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