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프런네 부엌 에이프런네 부엌 :: apron's 문헌에서 찾아낸 개떡다이어트
에이프런네 부엌22009. 4. 19. 12:32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요즘은 비만인구가 늘어서 다이어트에 지대한 관심이 있잖아요
그런데요
수백년전 예전에도 비만때문에 한방을 찾는 사람들이 있었어요
그래서 문헌에 남은거에요

일단 개떡과 물만 100일 먹으면 살이 반드시 빠진다가 처방인데요
이개떡 다이어트는 제가 처음 접한것이 10년도 전의 일이에요
개떡은 제가 좋아 하기도 하거든요

그런데 예전 개떡은 수입밀이 없었으니까 우리밀이지요
지금은 우리밀은 너무 비싸서 좀 쓰기 그렇지요
개떡의 효과만 보면 되니까 전 수입밀 씁니다

또 밀가루만은 맛이 좀 떨어져서 전분(타피오카등)을 20%정도 석어서 해요
그러면 졸깃하지요
전분은 묵가루 써도 됩니다
반죽의 농도는 수제비 정도 하면 되는데 되면 먹기도 힙을어요

요즘은 쑥철이라 쑥을 갈아서 반죽했지만 원래 백개떡보다 더 맛있어요
기능성을 부여 하면 더 좋겠지요
문헌에는 백봉령가루도 첨가하지만 수입산 쓰려면 안 쓰는것이 좋겠구요

그런데 개떡만 매일은 질리고 소화도 안될수 있으니까 하루에 한끼 정도 먹어도 좋을겁니다
2장정도 먹어도 속이 너무 든든해서 식욕이 없어지지요
제가 권하고 싶은 부분은 식탐을 발휘하게 되는곳에 갈때나 쇼핑전에 먹어주면 좋겠어요
다이어트는 식욕이 없어야 성공 하거든요

제가 효과 보고 공개 하는것이니까 참고 하시고 남용은 하지 마세요
원푸드는 뭐든 위헙하니까요

조리법 원작자 에이프런


정보공유라이선스 





Posted by 에이프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