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프런네 부엌 에이프런네 부엌 :: apron's 끝물 딸기 말리기
에이프런네 부엌22009. 4. 15. 12:46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딸기철이 거의 끝나간데요
날씨도 더워지니까 잘 무르지만 그래도 말라요

일단 고인물에 5분정도 담그어 다시 한번 더 씻으면 농약은 제거 되는것 같았어요
지금까지 믿을만한 정보가 없는데 정부기관에서 실험한 결과가 70%는 빠진다지요
또 제가 행구어 놋그릇에 담아 보고 관찰한 결과 대략 깨끗하더군요
놋은 바로 변하거든요

폐일언하구요
싱싱한 딸기는 채썰어서 말리면 좋다고 했지요
선풍기로 2-3일 정도면 저렇게 말라요
물론 과열 방지 차원에서 밤에는 안 틀고...
선풍기로도 잘 마른다구요

또 바람에 말릴거면 양파망 까세요
최고에요
잘떨어져서 모양 그대로 살릴쑤 있어요
건과일이라 생각하고 취급하시구요
건포도 정도로 말리고 밀폐용기에 냉동 하면 좋겠지요

저는 매니아지만 이번주에 그만 해야 될것 같아요
딸기 사다 살림 말아 먹을뻔 했어요

끝물 딸기는 잼해도 됩니다
흔히 잼은 상품으로 하는줄 아는데 아니에요
시판용도 대개 하품으로 합니다
제가 알기로는...
단 설탕이 60%는 들어 가야 안상지요

또 양이 많으면 식초 해도 좋지요
식초는 설탕 10-20% 버무려서 밀폐 해서 실온에 방치 했다 거르고 다시 발효 하면 됩니다
전 올해는 못해요
다음에 기회 있으면 과정컷 찍어볼게요
딸기는 수분이 많고 약성분이 있어서 너무 좋지요

조리법 원작자 에이프런

정보공유라이선스 

Posted by 에이프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