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프런네 부엌 에이프런네 부엌 :: apron's 한방 단무지
에이프런네 부엌22009. 8. 11. 12:54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저는 한방 매니아입니다
나이도 있고 그러겠지만 한방이 부작용도 거의 없고 제게 잘 맞아요
예를 들면 제가 팔꿈치가 아파서 병원에서 스테로이드 주사 한번 맞았어요
그런데 1달 정도 지나니까 또 몹시 아프고 힘들어서 손도 팔고 못 썼지요
그래서 한약 먹었어요
결과만...
지금은 많이 좋아 졌어요

한약의 원리는 치료제는 없고 몸전체의 발란스를 맞추어 면역력을 올라 가게 하면 자동으로 질병이 나아요
그부분은 제가 전문가가 아니라 명확한 설명은 안되구요
혹시 한의사 면담 되면 물어 보세요
한약의 원리를 ...

폐일언하구요
한방 단무지는...
어제 만든 무청과 조리법이 같아요
그런데 편으로 썰어서 빨리 절어서 1시간도 안걸리구요
한방 재료는 당귀 감초 생강 대추고...
당귀는 맛이 달고 건강이 당연히 돌아 온다 해서 당귀인데 여성들에게 최고지요
한약방 지날때 나는 그 냄새의 주인공입니다

그렇다고 많이 쓰는것도 아니고 단무지 먹게 되면 그리 심하지 않아요
제 경험은...
또 당귀 싫으면 구기자나 산수유 대치 하세요
특수한 단무지라 먹는 사람만 먹게 되니까 조금 해서 냉장 하고 드세요
절이고 담그어 냉장해서 3일정도 지나면 먹을수 있지요

허준의 동의보감이 유네스코 세계의기록유산에 등재 된것 아시나요
저도 동의보감 몇권 끼고 살거든요
앞으로는 혼자 먹지 않고 되도록이면 나누어 보려고 해요
저는 합리주의라 음식으로 음료로 섭취하는것 좋아합니다만...

한방 너무 무시 하지 마시구요
중요한점은 중국산 쓰지 말고 우리 토종 쓰세요
조금 비싸면 아껴 쓰면 그게 그거잖아요

다 제 경험과 지식입니다
원작자 불표기 함부로 표절배포 하면 안됩니다
제말 무슨 말인지 아시지요

조리법 원작자 에이프런


Posted by 에이프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