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프런네 부엌 에이프런네 부엌 :: apron's 늙은호박(펌킹) 껍질 벗기기
에이프런네 부엌22010. 1. 28. 12:34



날씨가 속수무책 봄날씨가 되잖아요
그러면 늙은호박 안전하지가 않아요
왜냐구요
호박이 안에서 씨가 발아 되고 물러터지기 전에는 육안으로 판별이 불가한것이 바로 늙은 호박이에요
제 경험으로는...

 껍질 벗기기 너무 힘들지요
저도 껍질 너무 스트레스에요
오죽하면 껍질 벗기기 싫어서 안 먹을 정도에요
그러다 안 되겠다 싶어서 공부 좀 했어요
막무가내 아마추어표는 비추에요

교육방송의 생활의 달인은 부분적으로 무료입니다
당연히 호박달인 무료로 볼수 있어요
저는 작년에 열심히 따라 했지만 힘들기는 마찬가지더군요
그래도 프로식이 많은 도움이 되어 지금은 적어도 엄두는 납니다

일단 꼭지부분을 도려냅니다
그다음 손을 안에 넣어 호박을 잡고 칼로 껍질을 벗겨요
사람마다 방법이 달라서 감자칼로도 잘 하던데 저는 도통 안되네요
저는 작은 칼 써요

호박 껍질이 워낙 단단하니까요
면장갑 쓰세요
안 그럼 손 다칠수 있어요
또 마음을 급하게 먹으면 위험해요
그러니까요
마음을 차분하게 가지고  천천히 벗기다 쉬다 하면 손도 안 다치고 잘 벗겨져요

껍질 벗기기가 어렵지 나머진 다 쉽잖아요
용도별로 썰어 쓰면 되지요
저는 말랭이해서 떡 해 먹을겁니다만...

제가 매년 호박을 관리 못해서 올해는 제대로 하려고 벌써부터 껍질 벗긴답니다

조리법 원작자 에이프런


Posted by 에이프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