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프런네 부엌 에이프런네 부엌 :: apron's 전자렌지 찐계란
에이프런네 부엌22010. 4. 28. 12:35









찐계란에 사연과 추억 없는 사람 드물건데요
저는 어릴때 찐계란만 먹으면 잘 체했어요
그래서 그런지 찐계란 좋아하지는 않아요
더구나 요즘은 항생제 계란이라 더 거부감이 들어요
하지만 영 안 쓸수도 없어요

일전에 우연히 신제품 일제 전자렌지용 계란 찜기를 보았어요
전자찜기는 초창기때 사은품이나 이벤트에서 많이 받았지만 그당시 오비이락에 걸려서 때마침 광풍이 불어 닥친 환경호르몬 분제에 걸려서 써보지도 않고 다 재활용 쓰래기통에 버렸어요
그런데 새로 나온 제품 보니까요
원리만 알면 되겠더이다

일단 원리는 뚜껑에 스팀홀이 있어야 됩니다
원래는 중간에 찜기용 받침이 있지만 제 경험으로는 물로 대용하면 되겠다 싶었어요
그래서 물을 일반 계란 찔때처럼 부어서 뚜껑을 공기 통하는 작은 접시로 덮어서 전자렌지로 돌려서 성공 했어요
시간은 계란 3개당 4분정도고 여열 1분...
원래 전자렌지는 에너지 절약과 전자파 차단 하는법은 바로 꺼내지 않고 30초에서 1분정도 가두었다 꺼내기에요
계란의 경우 시간을 줄이고 여렬로 충분히 익어요

그러면 보다시피 제대로 익어요
단 계란이 금이 갈경우 저렇게 알줄이 부라운색으로 변해요
제가 전자렌지 전문가가 아니라서 명확한 설명은 못 하지만...

요즘 물가고에 돈 벌기도 힘든세상에 악재가 겹쳐서 옹색한 주방에 비좁아서 비비적 거리고 사는 경우가 허다하지요
쓸때 없이 불필요한 도구 들여야 될까요?
정 전자렌지 써야 된다면 우리 부엌식품표 쓰세요
시간이 빠르기때문에 갑자기 필요 할때 아무거나 맞추어 내열로 준비해서 그 어떤 부담도 없이 찐계란 써보세요
무엇보다 편한것은 냉장 계란도 된다입니다
약간 금이 가기도 하지만 그것은 수입산도 결과는 같으니까 함부로 매도는 마세요

조리법 원작자 에이프런



Posted by 에이프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