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프런네 부엌 에이프런네 부엌 :: apron's 건조기 설익은 반건통바나나
에이프런네 부엌22010. 12. 3. 12:29





바나나는 시어터지지 않고 순해서 잘 먹지만 보관이 안되면 물러터져서 되도록 설익은 바나나를 삽니다
그런데 설익은 바나나는 또 맛미 떫고 텁텁하지요

일단 설익은 바나나는 통으로 말립니다
온도는 60-70도로 2박이나 3박정도 껐다 켰다 하면서 말립니다
온도에 따라 수분이 얼머나 남았나에 따라 상태가 달라지지만 해보면 답이 나올겁니다

처음에는 통으로 말릴 생각 없었는데 어느날 너무 물러터진 바나나가 애물이고 너무 피곤해서 제대로 처리할 자신도 없어서 통으로 말렸더랬어요
잘 익은 바나나는 썰어서 말리면 이쁘고 먹기도 좋지만...
그런데 의외로 대박이 났어요
손으로 만지기만 해도 죽이 되는 물러터진 바나나가 너무 맛있더군요
그래서 설익은 바나나도 통으로 말리기 시작했어요
둘다 똑 같이 맛있더이다

바나나 자체가 원래 고칼로인데 반건통바나나는 대책 없이 먹게 되어 문제지요
반건바나는 보통 3개이상 먹게 되는데 당뇨병이나 당조절해야 되는 사람들은 조심하세요
반대로 시간이 없어서 아침을 못 먹는 사람들은 아침에 반건바나나 몇개 먹고 일하면 뇌를 살리기때문에 도움이 될것같지요
바나나가 전분질이라...

또 반건 바나나는 말리고 공기 통하게 보관하고 먹어야 안누집니다
저는 말리면서 다 집어 먹어서 보관할 여지가 없지만요


조리법 원작자 에이프런






`
Posted by 에이프런